경기도, 창업 멘토링 ‘넥시드 오피스 아워’ 참여 스타트업 모집
상태바
경기도, 창업 멘토링 ‘넥시드 오피스 아워’ 참여 스타트업 모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8.3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9월 3일까지 ‘넥시드 오피스 아워(NEXEED OFFICE HOUR)’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넥시드 오피스 아워는 스타트업이 평소 만나기 어려운 국내 주요 액셀러레이터, VC(Venture Capital), 변호사, 변리사, 회계사 등 전문가에게 일대일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스타트업은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운영, 투자유치 등 다양한 고민을 전문가와 나누고 조언을 듣는 것은 물론 사업성 검토, 투자유치 기회도 제공받는다.

프로그램은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9월은 액셀러레이터 및 초기 투자자가 멘토로 참여하며, 10월은 초기 VC, 11월은 법률, 특허, 회계 전문가가 나서 스타트업을 만난다.

첫 멘토링은 디캠프(김시완 팀장)와 롯데액셀러레이터(김형진 팀장)가 맡는다. 9월 7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9층에서 진행되며, 총 6개 팀이 일대일 멘토링을 받을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넥시드 오피스 아워는 단순 전문가 멘토링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국내 창업 생태계 키플레이어들과의 네트워크를 넓힐 좋은 기회”라며 “사업을 소개하고, 투자를 받아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만큼 많은 스타트업이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콘텐츠진흥원이 2016년 구축한 ‘넥시드 투자센터’는 경기도 소재 스타트업 펀드 출자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자와 스타트업 간 직접적인 연결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