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이트, 해양플랜트 업계 대상 해석 기초 교육 진행
상태바
이에이트, 해양플랜트 업계 대상 해석 기초 교육 진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8.3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FD 이론 교육·엔플로우 실습 교육 제공…국내 해양플랜트 시장 공략 강화

이에이트(대표 김진현)는 지난 8월 23일 부산 동명대학교에서 해양플랜트엔지니어링협동조합(KOSEC) 회원사를 대상으로 전산유체역학(CFD) 및 엔플로우(NFLOW)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명대학교 해양플랜트 O&M 시뮬레이션 센터에서 주최한 이번 교육은 CFD의 기본적인 내용에 대한 이론교육과 이에이트의 3D CFD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엔플로우 활용 실습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해양플랜트엔지니어링협동조합 회원사를 대상으로 석유 및 가스 분야에서부터 선박 제조사, 해외 유수 조선해양플랜트 기업의 총판업체까지 조선해양플랜트 엔지니어링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했다.

교육에 활용된 엔플로우는 유체해석에 특화된 입자방식(SPH-Smoothed Particle Hydronamics)을 기반으로 하며, 기존 격자 방식에 비해 빠르고 정확한 해석을 수행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재난 재해 상황 및 해양 연안 구조물과 파도에 미치는 계류 현상 해석부터 선박 평형수 유동 해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황에 대한 해석이 가능해 해양플랜트 및 조선 산업에 활용도가 높다.

조광준 이에이트 부사장은 “엔플로우는 상반기 일본 최대 조선 및 해양전시전인 ‘SEA JAPAN 2018’에 한국관 대표기업 중 하나로 출전해 각광받은 제품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국내 해양플랜트 산업 분야에서 엔플로우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에이트는 현재 엔플로우 시빌(NFLOW CIVIL) 새 버전 출시 이후 무료로 데모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에이트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