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솔루션으로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 시장 주도”
상태바
“맞춤형 솔루션으로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 시장 주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8.3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의중 MOXA코리아 본부장 “신뢰성 있는 네트워크와 충실한 서비스 제공”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는 물론 인터스트리 4.0, 사물인터넷(IoT) 등이 확산되면서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용 네트워크 장비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특히 기기, 제어, 정보 등 각기 운영되던 산업 현장의 네트워크 통합 필요성이 증대되면서 산업용 이더넷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산업용 네트워크 장비를 30년 이상 공급해 온 MOXA는 글로벌 빅3 기업중 하나로, 국내 시장 확대를 위한 공격 행보에 나서고 있다.

강의중 MOXA코리아 기술영업부 본부장은 “MOXA는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에지 커넥티비티 장치와 산업용 컴퓨터 그리고 이더넷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을 주력으로 산업용 이더넷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MOXA는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그리드, 스마트 레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최적화된 고품질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특히 MOXA의 전문성은 파트너가 자동제어 시스템 네트워크 통합을 통해 보다 지능적이고 안전하며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해 산업 통신 인프라를 위한 신뢰성 있는 네트워크와 충실한 서비스 제공으로 자동제어 업계의 비즈니스 가치를 높인다”고 덧붙였다.

▲ 강의중 MOXA코리아 기술영업부 본부장은 “MOXA는 IIoT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에지 커넥티비티 장치와 산업용 컴퓨터 그리고 이더넷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을 주력으로 산업용 이더넷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버티컬 시장별 이더넷 스위치 포트폴리오 갖춰
MOXA의 이더넷 스위치 포트폴리오는 각 버티컬 시장에서 요구되는 인증과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크게 산업용 코어 스위치(ICS), 산업용 랙마운트 스위치(IKS), 산업용 VPN 시큐어 라우터(EDR), 에지 스위치(EDS), 터치넷 스위치(TN), 파워트랜스 스위치(PT)로 구성돼 있다. MOXA 스위치는 L2와 L3 스위칭을 모델에 따라서 각각 지원하고 있다.

특히 EDS 시리즈는 산업용 네트워크 스위치로 작은 크기의 제품에 다양한 기능과 요구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으며, 공장자동화, ITS, 오일 및 가스, 마린 등 광범위한 산업군에 적용된다. 요구되는 포트 수량에 따라 최소 5포트부터 최대 28포트까지 모델별로 구성할 수 있고 PoE도 지원한다.

MOXA는 산업용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인 AWK 시리즈도 공급하고 있다. AWK 시리즈는 무선 AP와 클라이언트용 제품군으로, 물류자동화에 활용되는 AGV(Automated Guided Vehicle)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빠른 로밍과 안정적인 통신을 지원한다.

강 본부장은 “MOXA는 철도 차량 탑재용 스위치를 앞세운 스마트 레일 시장은 물론 제조 생산 시설의 네트워크 스위치와 제조 장비에 탑재되는 스위치로 스마트 팩토리 시장 주도에 나서고 있다”며 “또한 KEPCO의 디지털 변전소와 기업용 변전소의 자동화 시스템에 스위치를 공급하며 스마트 그리드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고, 선급 인증이 있는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를 선박 자동화용 네트워크 스위치로 공급하며 스마트 마린 시장도 주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MOXA가 최근 출시한 MS 애저 IoT 에지를 통합하는 IIoT 게이트웨이

보안·관리·신뢰성·고가용성·고대역폭 강점 … 차별화된 성능과 기능 제공
MOXA는 보안, 네트워크 관리, 신뢰성과 고가용성, 고대역폭 등에서 차별화된 성능과 기능을 강점으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국내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보안 위협 증가에 따라 고객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IEC-62443-4-2에 부합하는 이더넷 스위치 라인업 갖추고 있다. IEC-62443-4-2는 산업 자동화 및 제어 시스템 보안(IACS)에 대한 국제표준으로, 세계 각국의 정부 기관과 유수의 산업자동화 시스템 기업들이 정보보안 규격으로 채택하고 있다.

MOXA는 자체 개발한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인 MX뷰를 제공해 네트워크 설치, 관리, 장애 해결 및 보안 설정 및 상태 점검 등을 일괄 관리할 수 있는 유용하고 편리한 툴도 네트워크 관리에 대한 유용성을 강화하고 있다.

MX뷰는 NMS에 익숙하지 않은 자동화 시스템 엔지니어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돼 있고, 오픈 NMS 기능 지원으로 SNMP나 MIB 파일을 통해 타사 스위치도 통합 관리할 수 있고, MOXA 스위치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는 IEC-62443-4-2 보안 규정이 현장에 설치된 이더넷 스위치에 적절히 구현됐는지를 확인할 수도 있다.

강 본부장은 “MOXA는 네트워크 리던던시 기능을 통해 고객 네트워크 운영의 신뢰성과 가용성을 높이기 위해 모든 매니지드 스위치는 터보 링과 터보 체인이라는 네트워크 리던던트 프로토콜을 통해 250개의 네트워크 스위치가 연결된 상태에서 장애 발생 시 20ms 이내에서 복구가 가능하다”며 “또한 데이터를 손실 없이 전송해야 하는 경우에 요구되는 PRP(Parallel Redundancy Protocol), HSR(High-Availability Seamless Redundancy)을 지원하는 스위치도 PT 시리즈를 통해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강 본부장은 “산업용 네트워크에 요구되는 다양한 융합과 고성능 및 고대역폭에 대한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 최대 48개의 기가비트와 4개의 10기가 인터페이스를 단일 스위치에서 제공할 수 있는 ICS 시리즈도 공급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IP CCTV 영상과 각종 감시 제어 및 이력 관련 데이터를 스위치 분리 없이 통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강 본부장은 “MOXA는 특정 분야에 제한된 이더넷 스위치를 공급하는 경쟁사에 비해 대부분의 산업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며 “최근 산업자동화 시스템에도 네트워크 연계성과 전송 데이터 양의 증가로 인해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전송하면서 안전하고 빠르며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 환경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MOXA는 다양한 분야에 최적화된 기능과 국제 인증을 받은 이더넷 스위치를 공급해 국내 산업용 이더넷 시장 주도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