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코아루 오션파크’ 오피스텔 분양…지역 부동산 상승세
상태바
‘여수 코아루 오션파크’ 오피스텔 분양…지역 부동산 상승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8.3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여수시 덕충동 2037-2 일원에 들어서는 ‘여수 코아루 오션파크’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KTX여수엑스포역 인근 엑스포타운 내에 위치해 부동산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여수 코아루 오션파크’ 오피스텔은 지하 4층~지상 8층 규모에 오피스텔 245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주변으로 생활편의시설과 교통망을 확보하고 있으며, 수변공원 산책로와 엑스포 브릿지 연계로 접근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여수 부동산 시장은 부동산 양극화 현상과 관계없이 변함없는 활황세를 누리고 있다. KB국민은행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 상반기 여수의 아파트 매매가격은 2.5% 상승했다(6월 기준). 미분양과 경기침체로 지방 아파트 매매가격이 0.44% 떨어진 것과 대조되는 결과다.

부동산 관계자들은 삼일동, 중흥동 일대의 여수국가산업단지에 근무하는 직장인의 수요가 꾸준한 것을 집값 상승의 요인으로 꼽았다. 최근 여수 산단에 있는 LG화학, GS칼텍스, 한화케미칼이 석유화학공장 신설 계획을 발표해 지역의 미래가치는 지속적으로 상승할 전망이다.

해양관광도시로의 개발도 부동산 시장의 호황으로 이어졌다. 해양관광도시는 바다와 맞닿은 자연환경에 교통, 문화, 관광, 산업 등의 분야에서 성장 잠재력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

여수는 부산에 이은 국내 최대 해양관광단지로 자리잡으면서 관광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약 1,508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가며 전국 시, 군 중 최다 관광객 유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여수시는 관광산업을 미래전략산업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지난해 6월 웅천요트마리나를 개장하는 등 웅천지구를 동북아 요트산업 중심지로 성장시키기 위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웅천 마리나항만도 2020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이 외에도 이순신도서관과 다목적체육센터 건립으로 웅천지구를 문화, 관광, 위락시설이 어우러진 여수의 핵심지역으로 키울 계획이다.

이러한 가운데 엑스포타운에 들어서는 ‘여수 코아루 오션파크’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4~31㎡ 총 5개 타입 14가지 면적으로 구성된다. 복층 침실 구성 등 유닛 구조를 갖췄으며 엑스포광장, 오동도, 남산공원, 마래산 등 조망권(일부 호실)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일부 호실은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할인마트, 보건소, 주민센터, 여수전남병원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며 여수엑스포 세계박람회장, 여수신항, 엑스포여객터미널, 연안여객터미널 이용도 편리하다.

교통편은 남해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순천완주고속도를 이용할 수 있으며, KTX 여수엑스포역까지 도보 약 7분, 여수공항까지 차량 약 20분 거리에 위치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한편 ‘여수 코아루 오션파크’ 오피스텔 분양홍보관은 전남 여수시 박람회길1 국제관D동 1층 Da-101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전화 및 방문을 통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