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창립 행사 성료
상태바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창립 행사 성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8.2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투명하고 건전한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 조성 기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창립 행사가 열렸다.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투명하고 건전한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를 조성하고,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진행하여 중소 콘텐츠 업체들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비영리 법인으로,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의 단위협회로 활동한다.

이날 행사는 고진 4차산업혁명위원회 산업위원장 이자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임시의장 및 임시회장 선출, 창립 선언문 낭독, 기념사진 촬영, 세미나 및 네트워킹 파티 순으로 진행됬다.

축사에서 고진 위원장은 “블록체인으로 인해 새로운 콘텐츠 플랫폼이 등장할 것”이라며 “이 자리가 한국 블록체인 산업 및 콘텐츠 산업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시의장 및 임시회장으로 선출된 황성익 회장은 “그동안 협회 회장 적임자를 찾지 못해 협회출범이 늦어졌다”며 “늦어도 연내 최적의 회장을 선임해 한국 블록체인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향후 협회는 안전하고 공익적인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하여 ▲정기적 연구포럼 및 학술행사 개최를 통한 연구활동 ▲유관기관과 정책간담회 등 대정부 정책개발 ▲블록체인 콘텐츠 관련 컨설팅 및 자율 정화 활동 ▲블록체인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 활동 및 품질 향상을 위한 시상제도 ▲ 공익 캠페인 활동 등의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황성익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회장은 “대한민국 블록체인 콘텐츠 산업의 시작은 지금부터”라며 “투명하고 건전한 블록체인 환경 조성 및 중소 콘텐츠 업체 개발을 지원하면서 올바른 생태계를 만들어 대한민국의 4차산업시대를 이끌어 나가는 프론티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