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너스 큐레이션 주간 차트] 건강기능식품·남자화장품 순위
상태바
[파이너스 큐레이션 주간 차트] 건강기능식품·남자화장품 순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8.2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8월 넷째 주, 파이너스 지수에 따른 30대 남자 화장품 추천 순위다. 스킨케어 제품 순위를 보면 계절성 이슈로 인한 변화가 지난 주에 이어 지속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자외선 지수가 높은 여름이고 휴가철을 맞아 물놀이 등 야외 활동이 많아짐에 따라 선케어 제품들의 순위권 진입이 눈에 띈다.

[자료 출처 및 원문 보기 = 파이너스 애플리케이션, 파이너스 공식 블로그]

특히 관리가 필요한 지성 피부와 건성 피부 타입에서 선크림이 1위와 5위를 차지했다. 큰 트러블이 없고 비교적 건강한 중성 피부 타입에서는 토너, 로션 등 기초 라인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제품 구성은 국내 로드샵 제품부터 해외 수입 브랜드까지 다양하게 이뤄져 있다.

30대 남자 영양제를 비롯한 헬스케어 제품 순위를 보면 상위 5개 제품이 면역 기능과 간 건강, 피로 개선에 관한 제품인 것으로 보아 여름철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을 알 수 있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건강 기능 식품인 홍삼의 인기를 보여주듯 홍삼액 제품이 1위를 차지했다.

연일 지속되는 폭염에 지치고 누적된 피로감을 풀어주기 위해 간 건강, 피로 개선을 위한 제품이 상위권에 자리 잡고 있는데 모두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국내 제약회사의 제품이다. 이 밖에 전립선 건강, 항산화, 혈행 관련 제품도 계절의 특수한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다.

남자를 위한 큐레이션 앱 서비스인 파이너스는 파이너스 큐레이션 지수(FCI)를 기반으로 매주 남자 화장품과 남자 건강기능식품의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차트에 나와 있는 남자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의 명칭과 상세 정보 및 사용자 리뷰에 대한 자세한 분석은 파이너스 앱과 파이너스 공식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파이너스 위클리>를 통해 전체 원문을 볼 수 있다. 자신만을 위한 남자 화장품, 남자 건강기능식품 추천을 원한다면 파이너스 앱에서 피부프로필, 건강프로필을 작성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FCI(Finers Curation Index)는 큐레이션 전문 서비스인 파이너스에서 산정한 지수로(최소 0점에서 최대 680점) 추천 정확도, 사용자 채택 정도, 검증단의 평가를 반영해 구성한 해당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나타내는 척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