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 공간 제약 허문 차세대 레이저 프로젝터 출시
상태바
엡손, 공간 제약 허문 차세대 레이저 프로젝터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8.2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콤팩트한 사이즈에 360도 회전 투사로 매장·사무실 어디든 OK

한국엡손(대표 시부사와 야스오)은 내구성과 설치의 편리성까지 강화된 레이저 프로젝터 4종(EB-L610U, EB-L510U, EB-L500W, EB-L500)을 출시했다.

엡손이 출시한 프로젝터 4종은 차세대 광원을 사용한 레이저 프로젝터로 내구성이 대폭 강화됐다. 레이저 광원은 기존 수은 램프 대비 수명이 길고 또, 무기질 소재를 사용한 방진 설계로 미세먼지 등 외부요인으로부터 프로젝터를 보호해 유지 보수 없이 오랜 시간 사용 가능하다.

EB-L610U 시리즈의 가장 큰 강점은 밝기 손실 없이 360º 전 방향 투사가 가능해 설치와 사용이 편리하다는 것. 천장 및 바닥 투사 등 공간의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어 회의 및 교육용뿐 아니라 스크린골프장, 매장의 사이니지 등 특수 공간에도 적합하다. 또한 범용 실링 마운트(Ceiling Mount)인 ‘엡손 ELPMB22’와 호환이 가능, 추가 케이블 작업 없이 기존에 사용하던 실링 마운트에 EB-L610U 시리즈에 부착시키기만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또다른 특징은 기존에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던 해상도와 밝기를 강화한 것이다. 비즈니스 프로젝터의 이상적인 해상도는 사용되는 PC와 동일하거나 더 커야 한다.

EB-L610U, EB-L510U는 WUXGA 해상도(1920x1200)로 투사되는 정보의 양, 화면의 크기 변화에 상관없이 정교한 텍스트도 선명하게 투사할 수 있다. EB-L500W는 WXGA 해상도(1280x800), EB-L500은 XGA 해상도(1024x768)를 지원한다.

더불어 새로 개발된 옵티컬 LD(Laser Diode) 패키지는 기존의 레이저 뱅크보다 약 2.5배 더 밝다. 1% 단위의 정밀 밝기 조정도 가능해 보다 더 밝은 이미지를 설치환경에 맞춰 쉽게 조정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 별도의 소프트웨어도 무상으로 지원한다. 엡손 프로젝터 콘텐츠 매니저는 재생목록 스케줄링과 편집, 동영상 포맷 변환, 데이터 관리, 셰이프 필터 제작이 가능해 최적의 프로젝터 사용 환경을 조성해준다.

엡손 관계자는 “EB-L610U 시리즈는 새로운 옵티컬 엔진 탑재로 프로젝터 크기는 줄이고, 내구성은 더욱 강화한 차세대 레이저 프로젝터”라며 “360°회전이 가능해 공간의 제약 없이 회사, 학교, 스크린골프장, 매장 등 어떤 장소에서도 최적의 비즈니스 환경을 구현해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