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새로운 분산제어시스템으로 공장 생산성·보안 개선
상태바
로크웰, 새로운 분산제어시스템으로 공장 생산성·보안 개선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8.2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제조 솔루션 선도기업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새로운 버전의 PlantPAx 분산제어시스템(DCS)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발표하고, 산업 생산자들의 보다 스마트하고 생산적이며 보호된 운영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기능들은 기업이 프로세스 제어 작업을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하는데 도움이 되어 제품 출시 기간 단축 및 총 소유 비용 절감에 기여하며, 이로써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DCS는 조직 전체에 걸쳐 분산화된 자동 제어 시스템으로, 공장 전체에 걸쳐 각각의 구성요소 및 서브시스템이 복수의 컨트롤러에 의해 제어되는 제조 플랜트에 도입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현대적 DCS인 PlantPAx 시스템은 프로세스 제어, 이산 제어, 전력 제어, 정보 및 안전 제어를 공장 전반에 걸친 하나의 인프라로 연결해 총소유비용을 감소시키고, 엔지니어링 유연성과 제품 출시 시간 단축을 위한 확장성과 모듈성을 제공한다.

또한 제조사가 선택한 시스템 업체, 현지 대리점, 시스템 통합업체, 장비제조업체로 구성된 지원 생태계를 통해 구축 및 유지보수를 지원하며, 운영과 기업 시스템과의 통합을 개선하는 새로운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출시된 PlantPAx 4.5버전은 더욱 스마트한 기능으로 DCS를 구현하고자 하는 중소 규모 운영에서 자주 발생하는 복잡성의 장벽을 제거한다. 서버를 단일 시스템으로 통합함으로써 현대적 DCS의 모든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소규모 시스템과 대규모 시스템 간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여 시스템을 운영에 맞게 확장시킬 수 있도록 한다.

이렇게 단순화된 시스템은 가상 또는 물리적 기계에서 활용되어 엔지니어링 시간, 라이센스 및 시스템 공간을 절감시킨다. 또한, 새로운 표준 컨트롤 패널과 업데이트된 디자인 소프트웨어도 제공해 더욱 간편하고 스마트한 공장 운영을 돕는다.

로크웰은 이번 제품 출시로 시스템 디자인 뿐 아니라, 운영 및 유지보수를 보다 생산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간편한 차세대 펌웨어 업데이트 툴인 ControlFLASH Plus가 여러 장치를 업데이트하는 시간을 단축하며, 새로운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와 시스템 상태 기록 툴이 문제 해결을 간소화한다.

또한 생산성 향상과 효율성 개선을 위해 업데이트된 HMI(Human Machine Interface) 및 트렌딩 툴을 제공하여 작업자들에게 더 나은 통찰력을 제공하고 빠른 의사결정에 도움을 준다. 향상된 모바일 알람 인터페이스로 운영자의 모빌리티를 개선시켰다는 점도 이번 버전의 장점이다.

업그레이드된 로크웰의 DCS는 보다 안전성 있는 운영으로 사용자가 작업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계획되지 않은 다운타임을 줄이며 시스템 가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가용성이 높은 네트워크 옵션 업그레이드, 작업자 역할 및 플랜트 영역 별 액세스 정의, 아키텍처 지침 확장으로 공장 전반에 걸쳐 통합 아키텍처의 가치를 확장했다.

로크웰 프로세스 솔루션 비즈니스 매니저 최태능 팀장은 “새로운 버전의 PlantPAx DCS는 스마트하고 생산적이며 안정성 있는 기능을 제공해 보다 광범위한 산업에 적용될 수 있다”며 “이러한 혁신은 로크웰의 자동화 솔루션과 통합 서비스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시너지를 내고, 국내 기업들이 공장 전반을 통합하는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