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랩, ‘패스트 AI 고객센터’ 서비스 개시
상태바
마인즈랩, ‘패스트 AI 고객센터’ 서비스 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8.2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챗봇·TTS 해피콜·이미지 문서 자동인식·상담내역 분석 결합…고객 상담 채널 효율화
▲ 마인즈랩 패스트 AI 고객센터 구성도

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은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고객센터 서비스 ‘패스트(FAST) AI 고객센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마인즈랩의 패스트 AI 고객센터는 챗봇, 음성합성(TTS) 기반 해피콜, 이미지 문서 자동 인식·분석 등이 한 번에 제공되는 올인원 하이브리드 고객센터 서비스다. 전화와 채팅 등 고객 상담이 가장 활발하게 이뤄지는 모든 채널에서 구현되는 마인즈랩의 패스트 AI 고객센터는 비용을 절감하고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우선 전화 상담의 경우 설문조사나 서비스 만족도 조사와 같은 반복적인 콜을 AI로 자동화하는 해피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AI가 상담원과 고객의 대화를 실시간으로 듣고 있다가 상담원에게 적절한 답변을 바로 제공해주는 상담원 실시간 지원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콜 대기 시간을 줄이고 상담 품질은 높일 수 있다. 전화로 뤄어지는 모든 상담 내용은 실시간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곧바로 전사된다.

채팅 상담의 경우 챗봇을 통해 상담하고자하는 고객의 편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챗봇과 대화하다가도 좀 더 상세한 상담이 필요할 경우 실제 상담원과의 채팅 상담으로 바로 전환될 수 있는 등 실시간 상담원 상담으로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다. 또한 대시보드를 통해 전체 상담 채널에서 이뤄진 상담 내역을 분석하고, 챗봇 등 상담 서비스의 품질을 손쉽게 개선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마인즈랩은 이번에 공개한 패스트 AI 고객센터 서비스에 최신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을 총동원했다. AI 해피콜 서비스에 적용된 음성합성(TTS)이 대표적이다. 마인즈랩의 음성합성 기술은 적은 시간의 학습으로도 실제 상담원의 목소리처럼 자연스러운 목소리 구현이 가능하다.

아울러 마인즈랩의 문서 및 서류 이미지 인식 전용 시각지능 솔루션인 마음 DIARL(Document Image Analytics, Recognition and Learning)을 챗봇에 결합해 사용자가 일련번호와 같이 복잡한 정보를 직접 입력하는 수고를 덜게 함으로써 빠르고 정확한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는 “패스트 AI 고객센터는 기존의 고객센터가 안고 있는 비용 절감·운영 효율화·상담원과 챗봇의 시너지 등의 고민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준비된 AI 서비스”라며 “마인즈랩은 이미 고객의 소리 분석, 콜 품질관리 자동화 등 고객센터와 관련된 다양한 콜센터 프로젝트에 대해 풍부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최신 AI 기술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AI 고객센터를 통해 운영비용은 절감되고 상담 효율은 5배 이상 높아지는 고객센터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인즈랩은 언어·시각·사고 통합 AI 플랫폼인 마음에이아이(maum.ai)를 기반으로 금융·통신·제조·교육 등 각 산업 분야에서 AI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음성인식(STT: Speech To Text), 음성합성(TTS) AI 개별 기술에 대한 API 서비스는 물론, 시각지능 솔루션과 스마트팩토리 프레임워크 등 다양한 영역에서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