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가능성이 현실로’ 밋업 성료…암호화폐·블록체인 관심 높아
상태바
‘블록체인 가능성이 현실로’ 밋업 성료…암호화폐·블록체인 관심 높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8.2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서초동 모나코스페이스에서 열린 ‘블록체인 가능성이 현실로’에 200명 가량의 투자자들이 참석하며 암호화폐 밋업이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날 밋업은 많은 인원이 참가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대중의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블록체인 밋업에는 Stewie Zhu DCC 대표, Dennis Kim 플레이코인(PlayCoin) 대표, Eric Wang Achain(에이체인) CPO가 발표를 진행했다.

DCC는 전 세계 금융 서비스 제공자를 위한 탈중앙화된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는 세계 최초의 탈중앙화 은행 공공 블록체인이다. DCC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개인의 신용을 강화하고 신용 데이터의 소유권을 개인에게 돌려주는, 지금과는 다른 새로운 금융 생태계를 개척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DCC는 검증이 가능하며 모든 비즈니스 과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전송 과정 검증 프로토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프로토콜이 개발되면 DCC를 활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일반 화폐와 더불어 토큰을 수수료로 사용할 수 있다.

Stewie Zhu DCC 창업자는 “우리의 목표는 지금의 독과점이 일방에게 과도한 이익을 주는 구조를 지양하며 사용자에게 더욱 합리적인 비용을 제공하며 개인의 신용 데이터와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것”이라며 “효율성을 개선하고 데이터 검증 과정의 비용을 줄이려고 한다”고 말했다.

플레이코인은 게임을 위한 블록체인이다. Dennis Kim 대표는 완전 경제 시장으로 갈 경우 수수료는 점점 줄어들 수 밖에 없지만 여전히 구글의 수수료는 30% 수준이며 이는 독과점 시장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러한 독과점 구조를 타파하고 새로운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것이 플레이코인의 궁극적인 목표다.

Achain은 중국에서 시작된 퍼블릭 체인으로 현재 전 세계에 2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며 30개국 이상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이다. Eric Wang CPO는 “여러 가지 선택권을 유저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며 “Achain 플랫폼의 생태계를 통해 데이터가 모두 투명하게 거래되도록 유저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밋업은 발표가 끝난 후 Q&A 시간이 진행돼 참가들의 궁금증을 직접 해결하는 기회가 됐다. 이후에는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하며 ‘블록체인 가능성이 현실로’ 암호화폐 밋업이 성공리에 완료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