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솔루션즈, 신한금융투자 모바일 OTP 구축
상태바
에이티솔루션즈, 신한금융투자 모바일 OTP 구축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8.2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금융앱에 인앱 방식으로 서비스…FIPS 인증 획득한 SWP 적용

에이티솔루션즈(대표 김종서)는 신한금융투자에 휴대폰 기반 보안매체인 모바일 OTP솔루션 구축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모바일OTP는 스마트폰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스마트폰에서 생성된 일회용 비밀번호(OTP)를 이용한다. 신한금융투자에 공급된 모바일 OTP솔루션은 비대면계좌개설, MTS 앱 등에 인앱 형태로 제공된다.

에이티솔루션즈의 모바일 OTP보안인증 솔루션은 소프트웨어로 분리된 암호화 가상 저장 공간(SE)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화이트박스 프로텍션(SWP)를 적용, 암호화 키와 암복호화 알고리즘의 노출·유출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고 보안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소프트웨어 방식의 보안기술을 활용해 단말기 커버리지 제약을 해소하고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 모두에 적용 가능하다. SWP는 특수 보안 매체로 평가받고 있는 TAP 기반의 기술로,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 NIST의 FIPS 인증을 획득했다.

모바일 OTP 솔루션은 금융사 스마트금융 앱에 인앱 방식으로 서비스를 지원하고, OTP 번호를 자동 입력할 수 있으며, PIN 입력을 생략해 고객 이용편의성을 높였다.

김종서 에이티솔루션즈 대표는 “모바일 OTP 솔루션은 보안성과 편의성이 핵심”이라며 “현재 은행, 증권, 저축은행, 암호화폐 거래소 등 다수의 금융사와 모바일 OTP솔루션 공급에 대해 계약을 진행중이거나 협의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