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사이드·디센티, 블록체인 플랫폼 안정성 강화 ‘맞손’
상태바
업사이드·디센티, 블록체인 플랫폼 안정성 강화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8.2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TSA 단점 극복한 블록체인 기술 탑재 플랫폼 개발 예정

미탭스플러스(대표 김승연)의 자회사로  암호화폐 거래소 개발 및 TGE 대행을 병행하며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업사이드(대표 백성철)는 디센티(대표 김용대)와 블록체인 플랫폼 안정성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기존의 TSA의 단점을 극복한 블록체인 기술을 탑재한 데이터 무결성(Data Integrity) 및 시점확인서비스(TSA) ProofX 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현재 블록체인 기술에서는 초당거래수(TPS)가 그 속도를 따라오지 못한다. 이에 디센티에서는 ProofX 플랫폼을 개발해 블록체인 기술에 맞는 TSA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ProofX 플랫폼은 최적의 병렬처리구현을 통해 기존의 플랫폼에 있는 병목현상를 없애 TPS를 향상시켜 블록체인 기술에서 더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점확인서비스는 개방형 네트워크에서 전사상거래 시 사용자의 정보와 정보시스템간의 전자적인 거래 데이터에 대한 정보를 제 3자가 신뢰할 수 있는 기관에 요청해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다.

업사이드 백성철 대표는 “미탭스플러스의 KYC 수행 원천 기술 특허의 중요성처럼 디센티의 보안과 블록체인 기술의 만남은 의미가 크다”며 “디센티의 기술은 앞으로 암호화폐 시장에서도 큰 영향력을 발휘해 개인정보 보호의 영역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