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사용자 초청 문화행사 ‘카카오페이 컬처’ 진행
상태바
카카오페이, 사용자 초청 문화행사 ‘카카오페이 컬처’ 진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8.2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창작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무료 단체 관람·럭키 드로우·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공연이 끝난 후 참석자들이 카카오페이 풍선을 들고 즐거워하고 있는 모습.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는 자회사 출범 후 처음으로 사용자 초청 문화행사 ‘카카오페이 컬처(kakaopay culture)’를 21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컬처’는 오프라인 시장 확대에 나서며 누적 가입자 수가 2300만 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매달 카카오페이를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초청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약 11만 명이 신청한 가운데 추첨을 통해 1200명을 초대했다.

초대한 사용자들에게는 카카오페이와 함께 고품격 문화 콘텐츠의 감동을 누릴 수 있도록 <프랑켄슈타인> 공연을 무료 관람할 수 있는 티켓을 제공하는 한편, 카카오페이와 사용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카카오페이 류영준 대표가 참석해 공연 시작 전 참석자들에게 직접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공연 후에는 <프랑켄슈타인> 배우들이 진행하는 럭키 드로우 프로그램도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포토존 운영, 음료 교환권 증정 등 행사에 참석한 사용자들을 위한 요소를 곳곳에 배치해 재미를 더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카카오의 핀테크 전문 자회사로, 2014년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 송금, 인증, 청구서, 멤버십 등 다양한 생활 금융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핀테크 산업의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2017년 4월 자회사로 독립한 이후 현재 2300만 국민이 이용하는 생활밀착형 금융 비즈니스로 성장했으며, 올해 2분기에만 4조 원이 거래될 정도로 빠르고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5월에는 QR코드, 바코드를 이용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오프라인 시장 확대에 나섰다. 현재 11만 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카카오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카카오페이 출시 이후 가입자와 거래액이 꾸준히 증가하며 명실 공히 국내 핀테크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는 카카오페이를 사랑해주시는 사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앞으로도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