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행안부 ‘2018년 공공 빅데이터 분석사업’ 수주
상태바
펜타시스템, 행안부 ‘2018년 공공 빅데이터 분석사업’ 수주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8.2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활용한 데이터 기반 과학적 행정·정부 혁신 확산 노력에 앞장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는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가 추진하는 ‘2018년 공공 빅데이터 분석사업’을 수주했다고 22일 밝혔다.

정부 혁신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다부처 간 협업과 데이터에 기초한 과학적인 행정 실현을 목표로 ▲빅데이터 기반 쌀 생산 예측 및 소비 패턴 분석 ▲농업 면세유류 불법 유통 근절을 위한 감독 업무 정착 ▲중소기업 종사자 실직 사전예방을 위한 위기 감지 예측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산업재해 예방 ▲빅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지진대응체계 과학화 등 총 5개 과제가 추진되며, 농림축산식품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재난안전연구원, 국민연금공단, 김해시, 안전보건공단 등 6개 공공기관과 5개월 동안 진행된다.

이번 사업으로 행정안전부는 국가 재정 건전화, 정책 운영 효과성 증대 등 공공 측면의 효과와 자연 및 사업 재해로 인한 피해 감소, 근로자 및 농업인들이 직면한 과제 해소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펜타시스템은 지난 2016~2017년에도 공공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새로운 정보와 가치를 창출하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정부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행정 및 정부혁신 확산에 기여해 왔다. 이에 이번 사업 수주는 그동안의 공공 빅데이터 부문에서 안정적 사업수행 능력과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은 결과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장종준 펜타시스템 대표는 “지난 5년 간 빅데이터 분야에서 40여개 이상의 빅데이터 분석 및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쌓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머신러닝, 딥러닝, 자율주행, 사물인터넷(IoT) 등 ICT 분야의 기반기술과 응용기술에 역량을 집중·강화해 분석의 신뢰성 및 고객의 활용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