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 2018 상반기 매출 464억…전년비 71.4% ↑
상태바
하이퍼커넥트, 2018 상반기 매출 464억…전년비 71.4% ↑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8.2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5곳 현지 사무소 설립·현지화 마케팅 적극 투자로 실적 상승 견인…신흥 시장 공략 본격화

하이퍼커넥트(대표 안상일)는 2018년 상반기 실적 집계결과 전년 동기 대비 71.4% 증가한 매출 464억 원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퍼커넥트는 이 같은 성과에 대해 ▲해외 사무소 설립을 통한 현지화 마케팅 효과 ▲중동· 미국 등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한 매출 비중 확대 ▲인도·프랑스·멕시코 등 신흥 시장의 매출 신장 등을 주요 요인으로 분석했다.

하이퍼커넥트는 최근 일본, 싱가포르, 터키, UAE, 인도 등 총 5개 국가에 현지 사무소를 설립하고 지역별 사용자 특성에 맞는 현지화 서비스 및 마케팅에 적극 투자해왔으며, 차별화된 기술력과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능력을 통해 중동, 미국 등 거점 지역에서의 매출 비중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비디오 소셜 네트워크 트렌드에 힘입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인도, 프랑스, 멕시코 등 신흥 시장에서 지난해 대비 매출 성장률 100% 이상의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하이퍼커넥트는 설립 첫 해인 2014년 매출 21억원을 시작으로 2017년에는 연간 매출 624억 원으로 설립 4년 만에 30배가 넘는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이 중 전체 매출의 90%가 해외에서 발생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면모도 갖췄다. 현재 하이퍼커넥트의 영상 메신저 ‘아자르’는 현재 전 세계 230개국 19개 언어로 서비스 되며, 누적 다운로드 수 2억 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하이퍼커넥트는 향후 ‘아자르’의 비즈니스 모델을 다변화하고 인공지능, 머신러닝 분야의 다양한 신사업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켜 중장기 성장을 이끈다는 전략이다. 현재 하이퍼커넥트는 ▲기술 ▲글로벌 ▲오리지널 아이디어를 키워드로 한 신사업 프로젝트 ‘하이퍼X’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차세대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일부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한 소프트 런칭을 통해 시장성 검증을 완료한 인공지능 카메라 앱 ‘피카이’(picai)가 곧 출시될 예정이다.

안상일 하이퍼커넥트 대표는 “하이퍼커넥트는 높은 시장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빠르게 확대 중이며, 하반기에도 주요 글로벌 지역에서 두 자리 수 이상의 성장이 기대된다”며 “향후 신제품 출시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 세계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퍼커넥트는 최근 한국투자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코스닥 상장 준비에 돌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