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창작자 커뮤니티와 협력 강화
상태바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창작자 커뮤니티와 협력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8.2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라바 아일랜드’, 전 세계 공개 예정

넷플릭스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은 한국 애니메이션 라바가 넷플릭스 키즈·패밀리 오리지널 라바 아일랜드로 제작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더불어 한국 콘텐츠를 전 세계로 수출하고 새로운 이야기를 발굴하기 위한 노력을 설파했다.

서울시와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주최한 ‘국제콘텐츠마켓 SPP(Seoul Promotion Plan) 2018’에 참석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키즈·패밀리 콘텐츠 부문 디렉터 아람 야쿠비안(Aram Yacoubian)은 넷플릭스의 풍부한 키즈 콘텐츠를 소개하고 넷플릭스가 전 세계 창작자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이야기를 발굴하고 제작하는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야쿠비안 디렉터는 “훌륭한 이야기는 국경을 넘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힘이 있으며, 한국의 수준 높은 애니메이션 라바의 경우도 마찬가지”라며 “투바앤과 협력으로 제작될 새로운 키즈·패밀리 오리지널 시리즈 라바 아일랜드를 발표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라바의 사랑스러운 캐릭터인 두 마리 애벌레 레드와 옐로 그리고 그 친구들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라바 아일랜드에서도 한국을 넘어 전 세계 모든 이들을 즐겁게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150여 명의 콘텐츠 제작자와 미디어 업계 종사자가 참여한 이날 세션에서 야쿠비안 디렉터는 키즈·패밀리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는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 환경에서 한국 콘텐츠 제작 커뮤니티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전 세계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란 어떤 것인지 소개했다.

또한 야쿠비안 디렉터는 키즈 프로필과 자녀보호 비밀번호 설정 기능으로 회원들이 자녀의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직접 설정할 수 있게 하는 등 안전한 키즈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넷플릭스의 끊임없는 노력을 강조했다.

한편 라바 시리즈의 스핀오프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라바 아일랜드의 공개 시기는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