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Q, 美 저작권 콘텐츠 기업과 글로벌 협업 시작
상태바
OGQ, 美 저작권 콘텐츠 기업과 글로벌 협업 시작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8.2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버렛 컬렉션 12만 저작권 영화 스틸컷·할리우드 이미지·동영상 등 제공

소셜크리에이터 플랫폼 OGQ(대표 신철호)가 지난 5월 ‘네이버 OGQ마켓’ 론칭 후 전 세계 저작권 콘텐츠 기업과의 협업을 늘려가고 있다.

OGQ는 ‘네이버 OGQ마켓’에 더 질 좋은 콘텐츠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미국의 저작권 콘텐츠 기업 에버렛 컬렉션(Everett Collection)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에버렛 컬렉션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엔터테인먼트와 역사에 관련된 콘텐츠의 저작권을 보유하고 제공하는 스톡 콘텐츠 기업이다.

OGQ는 에버렛 컬렉션에서 약 12만장의 영화 스틸컷, 할리우드 레드카펫, 그리고 역사적인 이미지, 동영상 등의 저작권 콘텐츠를 확보해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 사용자들은 네이버 OGQ마켓을 통해 해당 이미지들을 유/무료로 구매하고, 네이버 블로그 등에서 저작권 걱정 없이 글감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윤경 OGQ 본부장은 “전 세계 저작권 콘텐츠 기업, 창작자들이 손쉽게 콘텐츠를 등록/판매하고, 저작권이 보호되는 시스템을 갖춰갈 것”이라며 “OGQ는 전 세계 사용자들이 저작권 콘텐츠를 손쉽게 사용하도록 플랫폼 서비스와의 연동을 확장해 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OGQ는 720만 명의 MAU와 함께 910만 여명의 글로벌 창작자가 모여 500만여 개의 콘텐츠를 서비스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