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카페 브랜드 콩툰, 쉬운 운영기반 업종변경 창업으로 인기
상태바
만화카페 브랜드 콩툰, 쉬운 운영기반 업종변경 창업으로 인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8.2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화카페 브랜드 콩툰이 손쉬운 매장 운영을 기반으로 업종변경 창업을 준비중인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창업시장은 높은 최저임금과 물가상승으로 인건비를 최소화시켜 매장을 운영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았다.

한 창업 전문가는 “최근 간소화된 창업시장에서 높은 인건비는 점주들에게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 따라서 인건비를 줄이고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창업시장의 흐름에 맞추기 위해서는 쉬운 매장운영은 필수적이다. 고되지 않고 낮은 노동력을 요하는 만화카페는 업종변경창업자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오고 있다.

해당 업체는 업종변경창업자뿐만 아니라 신규 가맹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만화카페창업비용을 크게 낮추는 여름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가맹비, 물류 보증금, 교육비를 완전 면제하였으며 도서 3천권 무상 증정, 도서검색PC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고 있어 신규창업자들의 마음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콩툰은 세련되고 아늑한 인테리어는 고객들이 편하게 쉴 수 있도록 안정감을 주고 있으며, 기존 카페에 버금가는 커피의 맛은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고 있다. 만화책뿐만 아니라 보드게임, 발 마사지 기계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통해 신개념 복합 힐링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콩툰은 KT, 푹(pooq) 등과 멤버십 제휴를 맺어 많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KT와의 제휴를 통해 10% 요금 할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장 내에 ‘푹 존(pooq zone)을 설치해 단독 서비스 제휴로 다양한 TV 채널과 VOD 서비스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해 총 4종류의 모바일 상품권을 전국 콩툰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콩툰 담당자는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다양한 시스템으로 매장 홍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동종업계 최고를 위해 소비자들의 불편사항이나 아쉬운 점 등을 토대로 앞으로 더욱 완벽한 매장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만화카페 브랜드 콩툰은 이달 말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