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 > 소프트웨어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플러스
  • 네이버밴드
  • 카카오스토리
     
마크.스페이스, 블록체인 기반 VR 플랫폼 한국 커뮤니티 구축 박차
2018년 08월 20일 15:17:38 강석오 기자 kang@datanet.co.kr

가상/증강 현실(VR/AR) 기술을 소셜 플랫폼에 통합해 일반 사용자가 프로그래밍 기술 없이도 3D 웹과 객체를 만들 수 있는 오픈소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마크.스페이스(MARK.SPACE)는 한국 커뮤니티 구축을 통해 보다 활성화된 가상 부동산 거래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크.스페이스 야나 콘토로비치(Yana Kontorovich) CEO는 “마크.스페이스의 가상 공간에서 사용자들은 개개인의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자신의 집을 직접 디자인 할 수 있고, 미술 작품이나 공예품을 포함한 다양한 3D 객체를 통해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자신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다”며 “곧 출시될 다양한 장식품과 스타일을 포함한 네 가지 디자인 패키지를 통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더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마크.스페이스 VR/AR 플랫폼

마크.스페이스 플랫폼은 사용자들끼리 비디오, 사진, 오디오 등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기능도 한다. 더불어 개인 아파트부터 상점, 그리고 빌딩까지 사용자에 의해 생성된 모든 가상 자산에 대한 부동산 거래를 가능하게 하며 나아가 스마트 계약을 통해 사용자가 생성한 가상 자산과 3D 아이템에 대한 소유권을 보장받을 수 있다.

마크.스페이스 경제 생태계 구축에도 앞장선다. 기업들은 유닛이라 불리우는 가상 사무실을 설립하여 사업을 펼칠 수 있다. 유닛 내에서 기업들은 마치 실제와도 같은 물품들을 만들어 현실 세계과 같이 사업자 등록증을 통해 상업 목적으로 소비자들과 거래할 수 있다. 현재 마크.스페이스는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사업자 등록증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마크.스페이스 플랫폼 내의 최소 단위인 유닛은 최소 1개부터 최대 35개의 박스로 구성되는데 거래 플랫폼인 유니텍스(UNITEX) 내에서 마크 토큰(MRKs)를 활용해 유닛을 사고 팔 수 있다. 유니텍스 플랫폼은 개인 식별 코드를 탑재한 사용자 개인 계정에서 접속 가능하며 모든 거래와 개인 정보 내역은 안전하게 저장된다.

야나 콘토로비치 CEO는 “마크.스페이스는 VR 소프트웨어 및 기기 분야의 선도를 달리고 있는 한국 기업들과 협업 중이다”며 “2025년까지 하드웨어 시장은 35%, 소프트웨어 시장은 48%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다”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인기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인사·동정·부음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사명: (주)화산미디어 | 주소: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24길 26 유성빌딩 2층 | 전화: 070-8282-6180 | 팩스: 02-3446-6170
등록번호: 서울아03408 | 등록년월일: 2014년 11월 4일 | 발행년월일: 2003년 12월 17일 | 사업자등록번호: 211-88-24920
발행인/편집인: 정용달 | 통신판매업신고: 서울강남-01549호 | 개인정보관리 및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하석 | 호스팅 사업자: (주)아이네임즈
Copyright 2010 데이터넷.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at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