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소프트, 공공기관에 ‘이노페이’ 공급 확대
상태바
인피니소프트, 공공기관에 ‘이노페이’ 공급 확대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8.1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천리도시가스, K-water 양주수도관리단 등서 공과금 납부 위한 ARS 페이 구축
▲ 인피니소프트 이노페이 이용 화면 예시

인피니소프트(대표 황인철)는 삼천리도시가스, K-water 양주수도관리단 등 다수 공공기관에 ‘이노페이(INNOPAY)’ 결제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들 기관은 가스요금, 수도요금, LPG요금 등 요금 수납 업무에 이노페이 결제서비스를 도입했다.

우선 삼천리는 삼천리도시가스 전용 ‘ARS페이(ARSPAY)’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로써 삼천리는 전용 대표 ARS 번호 및 가상 ARS 번호를 활용해 수납센터와 연체고객 추심팀에서 ARS 결제시스템을 사용해 고객이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ARS를 통해 카드 결제를 가능토록 하는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양주시 수도과와 K-water 양주수도관리단은 홈페이지에 카드 결제를 탑재하고, 수도요금 전용 이노페이 관리자 사이트와 이노페이 애플리케이션을 적용했다. 이 서비스는 수도요금 납부처 담당자와 현장 수납원 등이 주로 사용하고 있다.

‘이노페이’ 서비스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판매자가 대면 및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대금을 결제하고 수납할 수 있는 모바일 통합 솔루션이다. ARS 안심결제, IC카드 결제, SMS 결제, QR 결제 등 다양한 결제 기능과 판매자를 지원하는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등록특허(제10-1437878호)를 보유하고 있는 ARS 안심결제 서비스는 온라인 결제와 모바일 결제 시 안심클릭, ISP 인증을 위한 별도의 결제 플러그인, 결제 인증 앱(APP) 또는 보안 프로그램 설치 없이 휴대폰 번호 입력만으로 카드결제를 진행할 수 있고, 상담원에 의한 수기결제의 경우에도 고객의 카드 정보를 따로 불러 받을 필요 없이 휴대폰 번호만으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황인철 인피니소프트 대표는 “이노페이 결제 서비스는 모바일과 PC상에서도 운영이 가능하고, 다양한 결제 수납기능과 판매자 관리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공공기관, 병원, 제약사, 의료기기 유통사업자, O2O 사업자 등 다양한 업종의 사업자들이 이노페이를 도입하고 있다”며 “호텔이나 리조트 예약 결제 시 제3자 결제 기능을 이용해 애인, 친구, 부부, 부모자식 간 편리하게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