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구루, 윈도우 헬로 드라이버 개발·인증 지원
상태바
데브구루, 윈도우 헬로 드라이버 개발·인증 지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8.1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LK 이용한 호환성 테스트·WHQL 인증까지 한 번에 지원하는 서비스 제공
▲ 데브구루가 제공하는 WHQL 인증 서비스

데브구루는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 드라이버 개발 및 테스트에 필요한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데브구루는 2002년부터 드라이버 개발 및 WHQL(Windows Hardware Quality Labs) 테스트를 전문적으로 진행한 회사로, 올해에는 윈도우 헬로를 지원하는 생체인증 기기를 윈도우에서 사용하기 위해 필수로 등록해야 하는 MS 콜라보레이트(Collaborate)에 등록을 마치기도 했다.

윈도우 헬로는 지문, 얼굴 또는 홍채 인식을 통해 윈도우 디바이스에 로그인하는 솔루션으로, 기존의 암호를 사용한 로그인 방식보다 편리하고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보안에 직결된 솔루션인 만큼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존보다 엄격해진 기준으로 해당 기기의 드라이버 및 호환성 테스트 결과를 요구한다.

먼저 윈도우 바이오메트릭 프레임워크(Windows Biometric Framework)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드라이버를 개발해야 하고, 개발된 드라이버는 윈도우 하드웨어 데브 센터(Windows Hardware Dev Center)에 제출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데브구루는 생체인증 기기의 드라이버 개발 지원에서부터 HLK를 이용한 호환성 테스트, WHQL 인증까지 한 번에 지원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MS는 앞으로 ‘패스워드 없는 세계’를 만들겠다는 구상을 내 놓을 정도로 그 활용 범위가 확산되고 있는 만큼 바이오메트릭 분야의 중요성은 점점 높아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