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로밍온’ 인도네시아로 확대
상태바
KT, ‘로밍온’ 인도네시아로 확대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8.1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 신청 없이 통화요금 1.98원·10분 써도 1188원…서비스 국가 13번째 맞이 퀴즈 이벤트도
▲ KT 홍보모델들이 서울역 도심공항에서 로밍ON 인도네시아 적용을 홍보하고 있는 모습.

KT(회장 황창규)는 해외에서 음성통화 요금을 국내와 똑같이 1초당 1.98원을 적용하는 ‘로밍온(ON)’을 인도네시아에서도 적용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KT 로밍온 적용 국가는 13개가 됐다.

인도네시아에 로밍온 서비스가 적용되면 음성통화 요금이 최대 97% 저렴해진다. 과거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으로 음성 통화할 경우 1분에 3571원의 요금을 부담해야 했다. 하지만 로밍론 적용에 따라 1분에 119원, 10분에 1188원만 부담하면 된다. 로밍온은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모든 KT 가입자에게 자동 적용된다.

인도네시아가 로밍온 서비스 국가에 포함되면서 아시안게임 원정 응원을 떠나는 KT고객의 통화요금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또 휴양지로 많이 방문하는 발리에서도 부담 없이 통화할 수 있다.

KT는 홈페이지에서 이달 말일까지 로밍온 퀴즈 이벤트를 시행해 퀴즈 정답자 2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추첨 제공한다.

KT 유무선사업본부장 박현진 상무는 “로밍온 출시 후 이용자들의 음성통화량이 75% 가량 증가하는 등 고객들이 해외에서 음성통화를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적용 국가를 계속 확대해 KT의 모든 고객이 전 세계 어디서나 국내요금으로 부담 없이 통화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