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오니아·한국무역협회, 글로벌 셀링 네트워킹 포럼 성료
상태바
페이오니아·한국무역협회, 글로벌 셀링 네트워킹 포럼 성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8.1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를 위한 통합 결제 서비스 기업 페이오니아코리아(대표 이우용)가 한국무역협회(KITA)와 공동 개최한 글로벌 셀링을 위한 네트워킹 포럼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포럼은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진출, A-Z 팁’을 주제로 열렸으며 페이오니아의 국내외 파트너, 글로벌 셀러, 업계 관계자 1000여명이 참석했다. 아마존(Amazon), 케이몰24(Kmall24), 쇼피(Shopee), 마이몰(myMall) 등 페이오니아와 파트너십을 맺은 전 세계 다양한 마켓플레이스가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셀링 전략,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포럼은 페이오니아 신규 서비스 소개를 시작으로 케이몰24를 활용한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KITA), 아마존 글로벌 셀링의 기회와 성공 사례(아마존 코리아) 세션이 이어졌다. 네이던 아키(Nathan Archie) 페이오니아 호주 대표는 ‘현지 전문가가 말해주는 호주 시장’, 페이오니아 일본 성공셀러, 도모나리 스기야마 그로윙원(GrowingOne) CEO 는 ‘일본 글로벌 셀러가 말해주는 성공 전략’을 각각 공유했다. 

KEB하나은행과 DHL은 디지털 수출대금 정산 서비스 소개 및 이커머스 마켓 트렌드에 대해 설명했다. 국내 파트너사들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초보 셀러를 위한 배송∙마케팅∙부가세(VAT) 납부 방법’도 소개됐다. 총 17개 업체(배송∙통관∙마케팅∙VAT 컨설팅 등)가 참여한 전시부스에는 많은 참관객이 정보를 나누고 셀러와 직접 네트워킹하는 기회를 가졌다.

페이오니아코리아 이우용 대표는 “이번 행사는 많은 정보를 나누고 셀러들과 직접 교류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재능과 능력을 지닌 한국 사업자와 프리랜서, 기업이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가치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