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봉포 코아루 오션비치‘ 아파트, 세컨하우스로 눈길
상태바
‘고성 봉포 코아루 오션비치‘ 아파트, 세컨하우스로 눈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8.1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 가을의 미세먼지와 더불어 여름철 폭염의 장기화로 대기 오염 문제가 심각한 수준에 달하고 있다. 계속된 폭염으로 대기오염물질의 광화학 반응에 의한 고농도의 오존이 생성되고 있으며, 뜨거운 햇빛에 노출된 플라스틱이 녹아 온실가스인 ‘메탄’과 ‘에틸렌’이 배출되면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미세먼지와 오존농도는 종일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에 과거 미세먼지 상태가 좋은 상위 10개 지역으로 선정된 지역들이 물망에 오르고 있다. 그 중 2008년 미세먼지(PM10) 상태가 가장 좋았던 ‘강원 정선군’에 이어, 2016년 미세먼지 좋음 지역 상위지역 중 1위로 ‘강원 고성군’이 선정됐다는 SBS 데이터저널리즘팀 ‘마부작침’의 연구결과가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미세먼지 상태가 좋았던 지역의 경우 시간이 지나도 상대적으로 변화의 폭이 적은 편으로, 2008년 정선군에 이어 2016년 고성군이 미세먼지 좋음 지역으로 선정된 것도 이러한 특징이 반영된 대표적인 사례라고 설명했다. 즉 수년 전에도 미세먼지가 양호했던 지역은 현재도 여전히 좋음 수준을 보일 확률이 높을 것이라는 의미다.

이에 따라 2016년 미세먼지 좋음 지역 1위로 선정된 강원 고성군이 대한민국 청정지역으로 각광받고 있는 추세이며, 이 관심은 곧 세컨하우스 최적 입지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부동산 시장의 상승 열기로 전환되고 있다.

그 밖에도 고성군은 남북,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적인 개최에 따른 접경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상황으로, 최근 특구 지정을 위한 금강산 관광 재개와 동해안선 연결을 필두로 ‘한반도 신경제지도 로드맵’에 발맞춘 DMZ 평화생물자원연구 산업단지, 남북고성풍력발전단지, 고성 통일관광형 특화발전지구 조성, 고성 세계평화박람회(EXPO) 등 7개 분야 12개 사업을 남북 교류사업으로 추진해줄 것을 통일부 TF에 건의해 놓은 상태다.

전문가는 “강원도 고성의 남북 교류사업 건의안이 신경제지도 로드맵에 반영되면 첨단산업과 관광 인프라의 두개의 축을 중심으로 한 외국 자본 유치도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며 “고성군은 환동해권 경제벨트 접점지역이라는 지리적 이점 아래 이산가족 상봉과 남북통일에 대한 기대감이 맞물려, 향후 통일한국에 대비한 통일과 통합의 시험장으로서의 중요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강원도 고성이 청정지역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과 더불어 남북경제협력을 견인하는 통일경제특구로서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면서, 특구 지정을 주장하고 있는 접경지에 들어설 아파트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커지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이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봉포리 271-2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고성 봉포 코아루 오션비치’ 아파트 또한 이러한 청정지역과 접경지에 대한 기대감으로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고성군 남동부 해안가와 인접한 이 아파트는 천진해수욕장, 봉포해수욕장과의 높은 접근성으로, 깨끗한 공기와 오션뷰 프리미엄(일부세대제외)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세컨하우스 최적의 입지로 눈길을 받고 있다.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에 총 370세대를 공급하며 전용면적 63㎡A/B타입이 167세대, 75㎡가 71세대, 81㎡가 56세대, 84㎡ A/B타입이 76세대로 구성된다. 일부세대에 4Bay 판상형 구조 및 팬트리, 알파룸을 제공하며, 천진초교, 경동대 등 학군을 비롯한 해양심층수전용 농공단지와 고성제생병원(2018년 하반기 예정)을 도보권으로 누릴 수 있다.

농협하나로마트, 천진우체국, 토성면사무소, 토성공공도서관, 토성보건지소 등 편의시설과도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 편리한 인프라 이용이 가능하며, 2018년 하반기로 예정된 봉포해풍거리 조성사업이 완료될 시 ‘고성 봉포 코아루 오션비치’ 아파트의 미래가치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도 보인다.

광역교통망 또한 갖추고 있다. 서울~양양고속도로 양양IC, 44번 국도와 7번 국도를 통한 서울과 인근 도시 진입이 용이하며,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가 2024년 개통될 예정으로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에서 속초까지 1시간 15분(예상)이면 도달할 수 있게 된다.

한편 ‘고성 봉포 코아루 오션비치’ 아파트의 홍보관은 속초시 중앙동 468-15번지, 속초우체국 맞은편에 위치하며, 방문 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