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중학생 미대입시설명회 브런치강좌 2’ 열려
상태바
‘2018 중학생 미대입시설명회 브런치강좌 2’ 열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8.1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수능절대평가 개편안에 따른 미대입시 향방 다뤄 … 9월 12일 개최

미대입시연구소 올섬은 9월 12일 오전 11시부터 2시간 동안 가든파이브에 위치한 송파CGV에서 ‘2022 미대입시 예측과 고교선택’이라는 주제로 디자인 미술대학 합격 노하우를 공개하는 2018 미대입시설명회 브런치강좌 시즌2를 개최한다. 대상은 현 중학생 학부모님이며, 소수 정원제로 진행된다.

현재 중학교 3학년이 보게 될 2022학년도 대학입학시험(대입)에서는 현행 수시와 정시 시기를 합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전 과목 절대평가로 바꾸고, ‘수능 100% 전형’ 시 원점수를 제공하는 방안도 논의되고 있는 중이다.

김상곤 사회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대입제도 개편과 더불어 고교체제 개편, 고교학점제, 내신 성취평가제 등을 포함한 ‘교육개혁 종합방안’을 8월 말 발표하기로 했다.

‘올섬’ 미대입시연구소는 이에 바뀌는 대입전형을 정리해 디자인과 미대입시를 준비하는 중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대입시 브런치 강좌 시즌2’를 9월 초에 개최한다.

미대입시는 목표로 삼는 학교에 따라, 또는 학과에 따라, 하나부터 열까지 개개인에게 맞는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에 걸맞는 설명회가 학부모들에게는 절실하게 필요한 시점이다.

설명회에 참여해 상위권 미대의 정보를 얻고 싶어도, 내 자녀에게 맞는 실질적인 조언과 정확한 입시 컨설팅은 받기 어려운 현실에서 이번 강좌는 그러한 고민거리들을 완전히 해소 할 수 있는 자리이며, 디자인 미대진학을 원하는 학부모 누구라도 반길만한 새로운 형식의 강좌라고 할 수 있다.

이 강좌는 위례, 미사와 가까운 송파 가든파이브에서 개최하며 서울대, 홍익대, 이화여대, 고려대 등 합격비법과 건국대, 중앙대 등 상위권 미대입시의 성공전략을 제시해주기 위해 현 미술대학 교수이자 송곡여고, 중동고, 세종고 등 고등학교 미술과정을 지도한 강사를 초청해 특별히 기획됐다.

이번 ‘2018 미대입시설명회 브런치강좌 시즌2’는 학부모 눈높이에 맞춰 디자인과 미대입시의 변화와 정보를 쉬운 용어로 풀어 공유하고 기존의 타 미대입시 설명회와는 다르게 브런치와 음료를 먹으며 소수인원만으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본 강좌는 8회째로 이전 모든 강좌는 조기마감 됐다.

시즌2 강좌료는 미대입시자료집 및 브런치와 음료 포함 25,000원이다. 강좌는 소수정원만 참석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를 마감한다. 참가신청은 검색 포털에서 미대입시 브런치강좌로 검색하여 전용페이지 통해 신청 및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