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메종드 아이디헤어’ 린 부원장 “탄머리 복구, 지속적인 관리 동반돼야”
상태바
일산 ‘메종드 아이디헤어’ 린 부원장 “탄머리 복구, 지속적인 관리 동반돼야”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8.09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바캉스를 앞둔 여성들이 다이어트만큼이나 많이 시도하는 것이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는 일이다.

헤어 변신의 방법으로는 펌이나 염색, 커트를 통해 이미지를 달라 보이도록 하는 것이 대표적으로, 휴가철에는 물놀이 후 푸석한 머릿결을 들키지 않기 위해 탄머리 복구 클리닉을 고려하는 사람들의 문의도 늘어난다.

하지만 탄머리 복구 시술을 받았다고 해서 무조건 찰랑이는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일산미용실 메종드 아이디헤어 화정3호점 린 부원장은 탄머리 복구의 경우 지속적인 관리가 동반돼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실제로 우리 모발을 구성하는 단백질은 뜨거운 열에 굉장히 약한데,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오랫동안 노출되면 단백질이 파괴되고 큐티클이 손상되어 여름철 두피 및 모발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여름철 대표적인 헤어관리 방법으로는 자외선을 피할 수 있도록 모자나 양산을 이용하는 것이다. 다만 모자를 착용할 때는 통풍이 원활한 소재를 이용하고, 세균 번식을 예방하기 위해 머리를 완전히 말린 후 착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물놀이를 한 경우에는 수경시설의 높은 수소이온 및 소독약, 바닷물의 염분 등이 모발의 단백질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물놀이 후 미지근한 온도의 물로 모발과 두피 속까지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또 샤워 직후에는 드라이기 방향을 모근부터 모발 끝을 향해 건조시켜 큐티클 정돈 및 모발 보호를 해야 한다.

아이디헤어 화정3호점 린 부원장은 “탄머리 복구는 고객 개개인의 두피상태나 모발상태를 확인한 후 모발 손상을 일으키는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 제품을 선정하고 단계별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며 “특히 손상된 모발을 최적의 시술 컨디션으로 만든 다음 침투된 영양성분이 모발에 제대로 스며들도록 해주어야 클리닉의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이디헤어에서는 현재 여름철 두피∙모발 관리를 위한 시세이도 클리닉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네이버 예약 시 10% 할인, 이용 후기 작성 고객 중 베스트리뷰어를 선정해 상품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동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