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환자 진료·안전 위한 헬스케어 솔루션 공개
상태바
지브라, 환자 진료·안전 위한 헬스케어 솔루션 공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8.09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D510-HC 직접 감열식 손목밴드 프린터·Z-Band 손목밴드 등 선봬
▲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ZD510-HC 프린터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의료 산업 전시회인 ‘K-HOSPITAL FAIR 2018’에 참가, 현장 의료 관계자들이 환자들에 대한 진료 및 안전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헬스케어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지브라는 빠르게 발전하는 헬스케어 환경에 최적화된 ZD510-HC 직접 감열식 손목밴드 프린터를 선보인다. 지브라의 혁신적인 카트리지 기술은 양성환자식별(PPID)에 사용되는 고급 손목 밴드를 제공한다.

Z-Band 손목 밴드 카트리지는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관련 교육의 필요성을 없애고 인력 효율을 크게 높인다. 지브라의 Z-Band 손목밴드는 항균 코팅처리가 돼 있어 병원에서 사용되는 일반적인 용액에 노출됐을 경우, 주요 의료용 열전사 손목 밴드보다 최대 6배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Z-Band 손목밴드는 다양한 환자들에게 사용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색상과 크기로 제작된다.

ZD510-HC 프린터는 안정적이고 안전한 연결을 지원하는 최신 와이파이(Wi-Fi) 및 보안 기능을 갖췄다. 근거리무선통신(NFC)을 사용한 태그 기능인 프린트 터치(Print Touch)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기기와 즉시 페어링이 가능하도록 하며, 웹페이지 및 앱 실행 기능을 통해 손쉽게 문제 해결 및 제품 지원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프린트시큐어(PrintSecure) 기능을 활용하면 손쉬운 프린터 구성을 통해 허가되지 않은 접근을 차단할 수 있어, 병원의 보안 수준을 강화할 수 있다.

기기 청소에 사용되는 소독약 등을 견딜 수 있는 특수 플라스틱이 사용된 헬스케어 전용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최신 프린터 제품군은 더욱 확장됐다.

또한 지브라는 ZD420 헬스케어 데스크톱 프린터를 공개한다. 높은 신뢰성과 정확성이 필수적인 의료 환경에서 지브라의 ZD420-HC는 설치 및 관리가 간편하고, 사용하기 쉬우며, 활용의 유연성과 총소유비용에 새로운 지평을 여는 성능과 기능을 제공한다.

헬스케어 전용으로 설계된 ZD420-HC는 지속적인 소독약 노출에도 견딜 수 있으며, 의료 기준에 부합하는 전원 공급 방식을 갖췄다. 직접 감열과 열전사 방식의 두 가지 모델로 제공되는 ZD420-HC는 사용이 용이한 클램쉘(clamshell) 형태로 디자인되었으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자랑한다.

에드윈 옹(Edwin Ong) 지브라 아태지역 수석 마케팅 디렉터는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오랜 기간 동안 기업들에게 디지털 혁신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성공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해왔다”며 “지브라는 헬스케어 산업에서 간호사들이 자사의 기술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키고 생산성을 극대화하며 실수를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브라의 솔루션은 환자를 더욱 효율적으로 간병하거나 실시간으로 특정 장비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의료 기관들이 디지털 혁신을 통해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