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EMC,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OS 업데이트
상태바
델EMC,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OS 업데이트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8.0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지 성능·용량 대폭 향상…파일 복제·보안 기능·확장성 등도 개선
▲ 델EMC SC 시리즈

델EMC가 자사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제품 ‘유니티(Unity)’와 ‘SC 시리즈’에 대한 소프트웨어 운영체제(OS) 업데이트를 9일 발표했다.

델EMC는 이번 OS 업데이트로 유니티와 SC 시리즈의 성능과 용량, 데이터 보호 기능 및 가용성을 대폭 개선해 고객들이 데이터센터를 현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포트폴리오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혁신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새롭게 공개된 운영 소프트웨어는 각각 ‘유니티 OE(Operating Environment) 4.4’와 ‘SCOS(Storage Center Operating System) 7.3’로 델EMC 유니티와 SC 시리즈 올플래시 및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어레이에 설치할 수 있다.

유니티는 신속한 설치와 간편한 운영이 가능하며, 통합된 스토리지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원활하게 계층화(Tiering) 할 수 있는 델EMC의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대표 제품이다. 2016년 5월 출시 이후 2년 만에 물리적 용량 기준으로 플래시 스토리지로만 1엑사바이트(EB) 이상이 출하됐다. 신규 OS 유니티 OE 4.4는 파일 복제, 데이터 이동성 및 보안 기능을 강화해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한다.

특히 메트로싱크 파일 복제 기능이 추가됨으로써 델EMC 유니티는 모든 하이브리드 및 올플래시 구성에서 동기식과 비동기식 블록 및 파일 복제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이같이 폭넓은 복제 옵션을 통해 트랜잭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의 복구목표시점(RPO)와 복구목표시간(RTO)을 향상시키고, 장거리 재해 복구 및 데이터 수집 및 배포 기능도 향상됐다.

델EMC는 SC시리즈 하이브리드 및 올플래시 어레이의 성능 향상과 효율성 증대를 위해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SCOS’의 전반적인 코드 최적화를 실행하는 동시에 스토리지의 관리, 분석 및 모니터링 기능도 개선했다. 이번 ‘SCOS 7.3’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IOPS 향상 ▲단일/멀티 어레이 환경 관리 기능 개선 ▲간단하고 비용 효율적인 업그레이드 및 확장 ▲엔터프라이즈급 효율성 및 가용성 확보 등이다.

델EMC 자체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SCOS 7.3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고객들은 데스크톱 가상화(VDI) 및 SQL 온라인 트랜잭션 처리(OLTP)와 같은 실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상에서 성능이 33%~54%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델EMC의 맞춤형 고객 지원 서비스 ‘델 프로서포트(Dell ProSupport)’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시스템 중단 없이 무상으로 신규 OS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