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이트, 동명대서 입자 기반 유동해석 기초 교육 진행
상태바
이에이트, 동명대서 입자 기반 유동해석 기초 교육 진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8.0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플로우 활용해 모델링부터 유동해석까지 실습 제공…전처리·후처리 등 해석 전 과정 경험
▲ 이에이트가 동명대 기계공학부 학생들에게 ‘엔플로우’ 교육을 진행했다.

이에이트는 지난 7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 동안 부산 동명대학교 기계공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엔플로우(NFLOW)’를 활용한 입자기반 유동해석 기초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동명대학교 프라임(PRIME) 사업단이 주관한 이번 교육은 이에이트의 총판업체인 시카고플랜이 진행했다. 하루 6시간씩 5일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모델링부터 시작해 엔플로우를 활용해 실제 유동해석을 진행해보는 과정에 대한 기초 실습이 이뤄졌다.

이에이트의 대표 제품인 엔플로우는 입자기반 3D 전산유체해석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로, 격자 생성 과정을 생략한 SPH 방법을 기반으로 GPGPU 병렬처리 기술과 HPC 기술을 적용, 정확하고 빠르게 해석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또한 직관적인 UI 구성과 강화된 후처리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제고, 학생들에게 전처리부터 후처리까지 해석의 모든 과정에 대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동명대학교 학생들이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지닌 인재가 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술 정보 교류 및 인력 양성과 관련해 더욱 노력하는 이에이트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에이트는 현재 소프트웨어 판매 및 유지 보수 영업이 가능한 총판업체를 모집하는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이에이트 공식 홈페이지 및 전화상담(1811-270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