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스트리트, ‘IT관리자 위한 6가지 트렌드’ 발표
상태바
리미니스트리트, ‘IT관리자 위한 6가지 트렌드’ 발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8.0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증하는 앱 관리·격화되는 사이버 공격·디지털 기술 도입 통한 파괴적 혁신 등

리미니스트리트(한국지사장 김형욱)가 6일 ‘IT관리자가 주목해야 할 6가지 트렌드’를 발표했다.

IT 관리자는 혁신적인 기술 등장으로 황금기라고 볼 수 있는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어려운 문제들에 직면하고 있다. 새로운 기술이 지속적으로 항상 등장하고, 검증된 비즈니스 모델은 너무나 빠르게 진화하며, 사용자의 기대치는 높아지고 있다.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으로 변화의 속도가 빨라져 마치 쉬지 않고 맹공격을 받는 것처럼 느낄 수도 있다.

이에 리미니스트리트는 기업들이 살아남아 미래에 대비할 수 있도록 ‘IT관리자가 주목해야 할 6가지 트렌드’로 ▲폭증하는 앱(The App Explosion)의 관리 ▲직원과 관리자 간의 앱 소유권 전쟁(Ownership Wars) ▲격화되는 사이버 공격(Cyber Attacks) ▲전 세계적인 개인정보보호법 강화(Privacy Minefields) ▲디지털 기술을 도입해 파괴적 혁신(Digital Disruption) 이어가 ▲기존 공급업체들이 제시하는 서비스 모델 검증해볼 시점(Vendor Hostility) 등을 소개했다.

딘 알럼(Dean Alms) 리미니스트리트 제품 전략 글로벌 총괄 부사장은 “대부분의 기업들이 그러하듯이 귀사도 IT 예산의 80~90%를 단순히 현상유지를 위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유지보수 비용’에 사용하고 있을지 모른다. 기존 일상적인 IT 투자비용 중에 절감이 가능한 부분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전반적인 고민을 통해 비용 절감을 물론, 혁신 신규 프로젝트 추진함으로써 치열한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