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 > 통신/네트워크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플러스
  • 네이버밴드
  • 카카오스토리
     
KT ‘데이터온’, 출시 두 달 만에 100만 가입자 돌파
전 구간 무제한·쉬운 요금 구조에 고객·유통 호응 높아…요금제 인증 프로모션도 진행
2018년 08월 06일 10:20:37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 KT가 지난 5월 30일 ‘전 구간 데이터 무제한 시대’를 선언하며 출시한 ‘데이터ON’ 요금제가 8월 2일 자로 10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

KT(회장 황창규)는 지난 5월 30일 출시한 ‘데이터온(온)’ 요금제가 8월 2일 자로 10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KT 데이터온 요금제에 대한 뜨거운 호응은 변화한 고객의 데이터 이용 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고객 니즈에 최적화한 요금제를 설계했기 때문이라는 것이 시장의 평가다. 실제 데이터온 비디오와 프리미엄 요금 가입자의 경우 이전 요금제 대비 영상과 음악 콘텐츠 사용량이 30% 가량 증가했고, 데이터온 톡은 기존 동일 가격대 요금제 대비 데이터 사용량이 88%까지 늘어났다.

연령별로는 2~30대 젊은 층의 호응이 가장 컸다. 데이터온 가입자의 46%가 20~30대 고객으로, 특히 ‘비디오’ 요금제의 20~30대 가입 비중은 60%에 이른다. 이는 데이터에 목말랐던 젊은 층에게 데이터온이 새로운 선택기준으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풀이된다. 타사에 없는 4만 원대 데이터 무제한 ‘톡’ 요금제의 경우에는 40~50대 비중이 42%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가족 결합 혜택의 장점도 크다. KT 인터넷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가족끼리 유무선결합인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통해 데이터온 비디오 요금제를 사용하는 2번째 가족부터는 최대 50% 할인가격(월 3만4500원, 프리미엄 가족결합 25% 할인과 25% 선택약정 할인 이용 기준)에 데이터무제한을 이용할 수 있다. 매월 가족끼리 데이터를 계산하고 나눌 필요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온가족이 무제한 요금을 쓸 수 있어 더욱 고객 친화적인 혜택이라는 평이다.

요금을 설계하고 판매하는 대리점의 만족도 또한 높다. 데이터온 요금이 기존의 요금제와 달리 3개 구간으로 단순화됨에 따라, 고객별 최적 요금 컨설팅에 소요되는 상담 시간뿐만 아니라 신입 컨설턴트의 교육 시간도 절반 이상 단축돼 고객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더 집중할 수 있다는 반응이다.

또한 KT는 5월 30일 3개국을 시작으로 해외에서도 국내와 동일한 요율(음성통화 1초당 1.98원)을 적용하는 ‘로밍온’ 적용을 선언했고, 8월 6일 현재 중국, 미국, 일본 등 아시아 7개국을 포함 전 세계 12개국에 로밍온 적용을 완료했다. 이는 해외로 출국하는 여행자의 약 80% 커버리지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로밍온이 적용된 12개국 기준 이용자 수와 해외 음성 통화량은 평균 1.7배(75%) 증가했다. 주요 국가인 중국, 미국, 일본의 이용자 수는 최대 1.7배(73%), 통화량은 최대 2.5배(151%)까지 증가했고, 특히 캐나다는 이용자 수와 통화량이 각각 최대 3.3배(233%), 5.5배(455%)까지 늘어났다. 7월 여름 여행 성수기를 맞아 이용자와 트래픽은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8월에는 아시안게임 개최 시기에 맞춰 인도네시아까지 로밍온 적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KT는 고객 호응에 보답하기 위해 8월 7일부터 특별한 이벤트를 시행한다. ‘100만 돌파 데이터온 인증 프로모션’은 KT 고객이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데이터온 요금 사용자임을 인증하면 ‘KT 프리미엄 영상팩 3종 1개월 체험권(프라임무비팩/애니팩/키즈팩)’을 100% 증정한다. KT 프리미엄 영상팩 3종 1개월 체험권은 ‘올레 tv 모바일’ 앱에 등록해 프리미엄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응모자 중 555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온쫄면’ 1박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온쫄면’은 평창올림픽 ‘5G라면’에 이어 KT와 오뚜기가 협업해 만든 두 번째 한정판 굿즈로, 데이터를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온 의 특징을 ‘웬만해서 잘 끊어지지 않는 시원한 쫄면 면발’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온쫄면’은 8월 중 KT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KT는 8월 중 ‘누구나 무제한으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온’의 속성을 담은 ‘온식당’을 열고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무제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KT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KT 무선사업담당 김영걸 상무는 “데이터온 100만 가입자 돌파를 기념해 고객들의 더욱 즐거운 데이터 생활을 위해 재미있는 콘텐츠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무더운 계절이지만 ‘온쫄면’과 ‘온식당’ 이벤트로 고객들이 즐거움을 느끼며 잠시나마 더위를 잊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현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인기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인사·동정·부음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사명: (주)화산미디어 | 주소: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24길 26 유성빌딩 2층 | 전화: 070-8282-6180 | 팩스: 02-3446-6170
등록번호: 서울아03408 | 등록년월일: 2014년 11월 4일 | 발행년월일: 2003년 12월 17일 | 사업자등록번호: 211-88-24920
발행인/편집인: 정용달 | 통신판매업신고: 서울강남-01549호 | 개인정보관리 및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하석 | 호스팅 사업자: (주)아이네임즈
Copyright 2010 데이터넷.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at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