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 2분기 매출 267억·영업이익 63억 달성
상태바
나스미디어, 2분기 매출 267억·영업이익 63억 달성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8.0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사인 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는 올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지난 2분기 연결기준 매출 267억원, 영업이익 63억원, 당기순이익은 53억원을 기록, 2017년 2분기 대비 실적이 다소 감소했다. 별도기준으로는 매출 178억원, 영업이익은 4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 22%, 33% 감소하였으나 영업이익률은 26%로 견조한 수준을 보였다.

나스미디어는 올해에도 전체 취급고는 성장세를 이어 갔으나 매출 기여도가 큰 모바일플랫폼 분야 역기저 효과가 매출 감소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디지털방송 및 디지털옥외 성장세가 주춤하며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에는 미치지 못했으나 취급고는 꾸준히 증가 추세이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동영상 광고 분야에서 경쟁사 대비 강점이 있는 만큼 하반기에는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로 나스미디어는 ‘Remix’라는 동영상 통합 플래닝 솔루션의 고도화를 통해 디지털동영상 광고시장 1위 선점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지난 2월 아시아 최초로 TUNE의 공식인증파트너로 선정된 모바일 광고플랫폼인 ‘Nswitch’의 저변을 글로벌 시장으로 넓히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만큼 이러한 노력들에 대한 가시적 성과가 다시 한번 새로운 도약으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