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케이테코·씨앤비텍·토필드, 바이오인식 출입통제 단말 컨셉 디자인 공개
상태바
지케이테코·씨앤비텍·토필드, 바이오인식 출입통제 단말 컨셉 디자인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8.0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바이오인식 기능 갖춘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컨셉 디자인
▲ ZNC가 공개한 라이프스타일 컨셉 바이오인식 출입통제/근태관리 단말기 디자인

바이오인식 및 출입통제 분야 선도기업 지케이테코와 국내 기업 씨앤비텍, 토필드가 공동 투자해 한국에 설립한 바이오인식 출입통제/근태관리 제품 개발 연구소인 제트앤씨(ZNC)가 첫 신제품 컨셉 디자인을 공개했다.

최근 연구소 설립이 완료되면서 즉각적인 신제품 디자인 공개에 업계가 다시금 주목하고 있다. 지난 3개월간 연구소 설립이 진행되면서 신속한 시장 대응과 선점을 위해 신제품 개발이 동시에 진행됐다.

새롭게 공개된 제품들은 얼굴인식, 홍채인식 및 카드인식 등의 기능을 갖춘 3종의 단말기들로, 그간 보안 시장에서 보지 못했던 신개념의 ‘라이프스타일’ 컨셉 디자인이다. 기존의 출입통제 및 근태관리 시장에 보여진 제품들은 대부분 산업형 제품으로 스마트폰과 같이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IT 디바이스들과는 다소 차이가 나는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김백산 제트앤씨 이사는 “제품 기획과 개발 역할을 하는 연구 센터인 제트앤씨를 ‘디자인 혁신 센터’라고 칭하는 이유는 신개념 디자인에서 시작되기 때문이다”며 “이번에 공개한 컨셉 디자인들은 시작에 불과하며, 새로운 트렌드와 패러다임을 창출하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