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MS ‘애저 엑스퍼트 MSP’ 최고 등급 취득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MS ‘애저 엑스퍼트 MSP’ 최고 등급 취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7.3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브옵스/시스옵스 부분 클라우드 솔루션 설계·전문 컨설팅 역량 등 인정받아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네트워크(Microsoft Partner Network)의 ‘애저 엑스퍼트 MSP(Azure Expert MSP)’ 최고 등급을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애저 엑스퍼트 MSP’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MS) 파트너 네트워크의 프로그램 중 가장 엄격하고 취득하기 어려운 자격이다. 사람, 프로세스, 기술 전반적인 IT 서비스 관리 역량에 대해 엄격한 감사를 통과하고 높은 품질의 애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차별화된 MSP에게 부여되는 것으로, 현재 전 세계에 단 35곳만 취득한 상태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MSP(Management Service Provider)가 인력, 프로세스, 기술 등의 전반적인 분야에서 IT서비스 매니지먼트 역량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통과했고, 애저에 관해 지속적이고 반복 가능하며 정확도가 높은 관리 능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증명한다.

전통적인 MSP가 인력 및 프로세스에 중점을 두는 반면 애저 엑스퍼트 MSP는 자동화 및 데브옵스(DevOps)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어서 데브옵스/시스옵스(Sys-Ops) 부분에서 전문가들이 클라우드 솔루션을 설계하고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어야지 취득할 수 있다.

애저 엑스퍼트 MSP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골드 클라우드 플랫폼 역량 및 최소 15개 이상의 애저 프로페셔널 자격 보유, 월 일정 수준의 수익 창출, 애저 고객 성공 사례 제공, 타 기관의 엄격한 인증 프로세스를 통해 안전하고 자동화된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세스 및 도구의 존재 유무 검증 등 총 9가지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취득 이후에도 등급 유지를 위해 MS의 지속적인 감사와 평가가 이뤄진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미 MS 골드 클라우드 플랫폼 파트너, MS 골드 호스팅 파트너, MS 골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파트너, MS 골드 윈도우&디바이스 파트너의 4가지 골드 등급을 보유하고 있고, 72개 이상의 MS 인증자격을 가지고 있으며,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최적의 관리 플랫폼인 옵스나우(OpsNow)를 자체 개발, 운영하면서 2016년 이후 현재까지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약 300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애저 엑스퍼트 MSP 선정과 함께 베스핀글로벌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노력과 높은 퍼포먼스, 애자일(Agile) 환경을 지원하며, 클라우드 라이프사이클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성과와 관련된 퍼포먼스 모니터링과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부분에 대한 노력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이번 애저 엑스퍼트 MSP 취득을 통해 베스핀글로벌의 수준 높은 애저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이 다양한 비즈니스를 만족시킬 수 있는 파트너사를 찾을 수 있는 중요한 지표가 될 것으로 생각하며, 최고등급의 수준에서 항상 최고의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