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블, 가상 선물 암호화폐 기프토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피블, 가상 선물 암호화폐 기프토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7.30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유저풀 확보 위한 기술적 제휴·플랫폼 내 협업 도모…국내 마케팅 본격화

블록체인 소셜 미디어 서비스 피블(PIBBLE)은 블록체인 기반 가상 선물 암호화폐인 기프토(Gifto)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기프토는 SNS 기반 가상 선물 암호화폐로, 지난해 12월 리버스 ICO 코인이자 아시아 최단 시간 공개 판매 완료 기록으로 이름을 알렸으며, 5000만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한 업라이브(UpLive) 서비스의 베타 서비스를 통해 최근 한국 시장에 진입했다.

피블 관계자는 “기프토와의 협업은 단순히 서로 간의 이익을 추구하는 형태가 아니라 실제 블록체인 서비스들의 시너지 있는 융합을 기본으로 하며, 서비스를 사용하는 유저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한 전략적 파트너십”이라고 전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기프토와 피블은 서로의 플랫폼인 업라이브(Uplive)와 피블(PIBBLE)에 특화된 유저층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글로벌 유저풀 확보 및 토큰 가치 상승을 위한 기술적 제휴와 플랫폼 내의 협업을 이룰 계획이다.

지난 5월 전 세계 최대 규모인 3000만 방송 채널과 100만의 라이브 스트리머, 그리고 3억 명의 팬 커뮤니티 활동을 블록체인에 접목한 서비스인 팬엑스(FanX)와의 공식 국내 채널 파트너 발표에 이어 이번 5000만 유저 기반의 리버스 ICO 암호화폐인 기프토(Gifto)와의 제휴로 9월 알파서비스 출시를 앞둔 피블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보람 피블 대표는 “기존 산업에서는 비슷한 형태의 서비스들이 서로 경쟁하고 배타적이었지만, 오픈된 협업으로 상생을 추구하는 블록체인 정신이 가져온 산업의 변화는 새로운 시너지를 일으킬 것”이라며 향후 피블의 행보를 꾸준히 지켜봐 줄 것을 당부했다.

현재 피블은 기프토 프로젝트의 블록체인 기술을 총괄했던 팀이 만든 거래소인 크립토노(https://kryptono.exchange)에서 거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