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스택, 오픈스택 재단 인증 클라우드 제품·서비스 출시
상태바
데브스택, 오픈스택 재단 인증 클라우드 제품·서비스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7.3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스택 마켓플레이스에 상품 등록…국내·외 클라우드 사업 본격화

데브스택(대표 장승욱)은 자사의 클라우드 제품 및 서비스인 ‘DS 오픈스택(OpenStack)’, ‘DS 퍼블릭(PUBLIC)’ 및 ‘DS 리모트(REMOTE)’에 대한 오픈스택 재단 인증을 획득하고, 오픈스택 마켓플레이스에 상품 등록을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데브스택은 이번 인증 취득 및 상품 등록을 기반으로 국내·외에서 본격적인 클라우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데브스택은 지난 5월 오픈스택 재단의 정회원사로 등록된 후, 오픈스택 엣지 및 하드웨어 가속 개발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하고 있으며, 재단 인증을 받은 제품과 서비스를 오픈스택 마켓플레이스에 등록

장승욱 데브스택 대표는 “오픈스택 개발자 커뮤니티와 협업해 IoT 기기 및 센서, 5세대 이동통신 단말, AR/VR 기기 및 CCTV 등에서 수집된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연산 작업을 원격 데이터센터로 전송하지 않고 단말 자체에서 수행하게 함으로써 원격의 데이터센터와 단말 간 데이터 전송 및 분석 관련 지연 시간 및 소요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엣지 컴퓨팅 기술과 지능정보 시대에 고성능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GPU 및 FPGA 하드웨어 가상화 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데브스택은 이미 지난달 하나의 GPU를 다수의 가상서버가 공유해 사용할 수 있는 vGPU 기술을 개발, 상용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