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론, 2018 ‘클라우드 적용·확산 사업’ 공급 기업 선정
상태바
틸론, 2018 ‘클라우드 적용·확산 사업’ 공급 기업 선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7.27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DI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엘클라우드’ 최대 70% 할인 제공
▲ 틸론 엘클라우드 주요 특징

틸론(대표 최백준·최용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18년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 확산 사업’의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본 사업은 전국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비용을 지원해 IT·소프트웨어 비용 절감, 정보화 및 생산성 향상 등 혁신을 위한 필수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고, 국내 클라우드 산업 활성화의 기반을 다지기 위함이다.

지난해에 이어 공급 기업으로 선정된 틸론은 자사 ‘엘클라우드’를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데스크톱 가상화(VDI) 기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엘클라우드(www.elcloud.com)는 월 결제 방식을 사용해 사용자의 필요 수량에 맞춰 가상 데스크톱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를 지원하는 만큼 언제 어디서나 PC 환경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별도의 PC 교체나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기업을 위한 관리자 포털도 제공된다. 기업 사용자의 계정 관리 및 할당/해제는 물론 기업별 정책을 설정할 수 있어 가상 데스크톱의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틸론 관계자는 “이번 지원을 통해 클라우드 도입 시 비용 및 관리의 어려움에 도입을 망설였던 기업의 부담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엘클라우드가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을 통해 안정성과 기술력을 인증 받은 만큼 사용자 편의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