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 무선 메쉬 기반 여수해상케이블카 CCTV 네트워크 구축
상태바
P2, 무선 메쉬 기반 여수해상케이블카 CCTV 네트워크 구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7.30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어 파트너 엠에스아이티와 협력…FHD IP 카메라 영상 끊김없이 전송

P2와이어리스 한국지사(지사장 조태진)는 프리미어 파트너사인 엠에스아이티(대표 백경국)와 함께 여수해상케이블카(대표 추동연)에 무선 CCTV 네트워크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여수해상케이블카는 바다 위를 가로지르는 국내 최초의 해상케이블카로, 여수 돌산공원과 자산공원까지 전체 1.5Km 구간에 50여대의 캐빈이 운영되고 있으며, 캐빈의 안전 운행을 위해 지난해부터 케이블카 브릿지 타워 최상부에 무선 메쉬 네트워크를 도입해 롤러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올해는 자산공원 내 승강장의 승객 안전 및 보안을 위해 추가로 트루엔의 IP 카메라들을 설치했고, 센터에서의 모니터링을 위해 P2와이어리스의 X20 무선메쉬 솔루션을 도입했다.

▲ 여수해상케이블카는 자산공원 내 승강장의 승객 안전 및 보안을 위해 IP 카메라들을 설치했고, 센터에서 모니터링을 위해 P2와이어리스의 X20 무선메쉬 솔루션을 도입했다.

P2 솔루션을 공급하는 엠에스아이티 이용택 차장은 “케이블카 네트워크 구성 특성상 유선을 포설하기 어려운 구간도 많고, 특히 이번에 도입된 자산공원 승강장은 구축 시간과 비용 측면에서 무선메쉬 솔루션이 꼭 필요했다”며 “그러나 무선 메쉬 솔루션 선정에 있어 하이엔드 FHD급 IP 카메라 영상을 끊김없이 전송할 수 있는 기가급의 광대역 솔루션은 쉽게 찾을 수 없어 다양한 제품을 테스트한 결과 P2가 가장 탁월한 성능을 보였다”고 제품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휴가철을 맞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는 여수해상케이블카는 CCTV 네트워크의 확장을 통해 승객 안전 예방에 만전을 기할 수 있게 됐으며, 사고 방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P2는 무선 메쉬 솔루션 전문 공급 업체로, 올해 한국지사를 설립해 포스코 등에 산업용의 무선 메쉬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