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데이트 코스 리얼야구존 ‘스크린야구’ 눈길
상태바
이색 데이트 코스 리얼야구존 ‘스크린야구’ 눈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7.2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간 지속되는 폭염과 열대야로 야외활동 자제를 요망하는 폭염주의보가 발령되고 있다. 기상청은 외출 시 선크림과 선글라스, 모자 등을 필수 준비물로 챙기고 수분을 수시로 보충해줘 탈수 예방에 힘쓸 것을 당부하고 있으며, 외출을 하더라도 되도록 장시간 외출은 삼가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 때문인지 야외활동을 하는 이들이 줄고 실내 데이트 코스를 즐기는 커플들이 많아지고 있다.

요즘은 실내에서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컨텐츠들이 다양하기 때문에 굳이 야외가 아니어도 활동적인 데이트가 가능하다. ‘데이트를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다’는 초보 커플부터 ‘이제 더 이상 갈 곳이 없다’는 장수 커플까지 누구나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이색 데이트 코스, 무엇이 있을까?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커플들에게는 실내에서 가상으로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컨텐츠가 딱이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커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포츠로는 볼링, 실내 워터파크, 포켓볼 등이 대표적이었지만 최근에는 가상현실에 기반을 둔 다양한 종목들이 등장하면서 좀 더 익사이팅한 실내 스포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여름철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보낼 수 있는 ‘실내 스키’는 물론이고 보다 실감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VR 게임방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승마, 레이싱 등도 VR 스포츠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 종목으로 꼽힌다.

이와 더불어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스포츠로 알려진 야구 또한 VR을 접목한 스크린스포츠로 즐길 수 있어 인기다. 야구를 플레이 할 수 있는 실내 스크린야구장이 평소 야구 관람을 즐기는 커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운동을 잘 하건 못 하건 상관없이 누구나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데다가, 실제 경기를 하는 듯한 생생한 몰입감도 인기에 한 몫을 더했다.

실제로 무더운 폭염 속에 종일 강한 햇빛이 내리쬐었던 지난 22일 스크린야구장 ‘리얼야구존’을 찾은 한 커플은 “평소 야구장 데이트를 자주 다녔는데 스크린야구장이 있다고 해서 직접 플레이 하러 나와봤다”고 하며, “레이디레벨로 난이도를 조절해가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게임을 즐겼으며 무엇보다 이렇게 더운 바깥 날씨에도 실내에서 시원하게 야구를 즐길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대학생부터 20~30대 커플들 사이에서 이색 데이트 코스로 입 소문이 많이 났다고 전해 들었다”며 “실제로 많은 커플 고객들이 데이트를 위해 많이 방문하고 있으며 대기 좌석에서 자유롭게 취식하며 야구장 데이트 분위기를 낼 수 있어 더블데이트 고객들도 자주 눈에 띈다”고 설명했다.

한편 ‘리얼야구존’은 고객들이 보다 생생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인 바 있다. 플레이어 난이도에 맞는 다양한 룸 구성(메이저룸, 마이너룸, 루키룸)은 물론이고 커플 간 핸디캡을 적용하는 ‘레이디레벨’로 초보자도 즐겁게 이용할 수 있다.

한 번 경험해보면 남녀불문하고 누구나 빠져들게 된다는 스크린야구장 데이트를 통해 연인끼리 무엇인가를 함께하는 보람찬 추억을 쌓아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