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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베리, 이스라엘 애드테크 프로젝트 ‘리버디’와 제휴
2018년 07월 26일 21:40:15 강석오 기자 kang@datanet.co.kr

기존 디지털 광고 생태계에 혁신을 가져온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 리버디(Liberdy)가 프리미엄 광고 네트워크 ‘정글엑스(JungggleX)’를 운영하는 게임베리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계약 조건에 따라 리버디는 게임베리의 정글엑스 광고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광고주에게 더 많은 타깃 유저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저들은 각자의 데이터 공유 및 관리에 대한 보상을 받고, 매체들은 유저들의 데이터를 사용할때 EU의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 요구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게임베리 임형철 CEO는 “함께 일하는 광고주와 매체들은 광고를 보다 효과적으로 타깃팅할 수 있는 최고 품질의 데이터를 요구한다”며 “매체와 광고주는 정보 공유에 대한 인센티브를 받은 유저들의 더 나은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더 많은 이익을 창출할 수 있고, 매체들은 리버디의 데이터를 사용함으로써 자동으로 EU의 GDPR을 준수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리버디는 현존하는 데이터 기반 광고 시스템을 기축으로 최종 유저 데이터 노출, 제어 및 정확성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광고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리버디는 유저들에게 그들의 데이터 사용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며 개인에게 각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통제권을 제공함으로써 회사가 EU의 GDPR 요구 사항 준수를 지원하게 된다.

리버디 코비 램(Koby Ram) CEO는 “우리 데이터를 사용하면 정글엑스 광고 네트워크의 모든 이용자들에게 이익을 안겨줄 수 있다”며 “광고주들은 훌륭하게 타깃팅된 유저 정보에 접속할 수 있고, 매체들은 더 나은 수익을 얻으면서 자동으로 GDPR을 준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유저들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소유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공유에 대한 보상 또한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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