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특강 ‘쏭내관과 Better Together School <生생축제>’ 사전예약
상태바
역사특강 ‘쏭내관과 Better Together School <生생축제>’ 사전예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7.2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쏭내관의 재미있는 史교육현장’에서 다가오는 8.15 광복절을 맞아 ‘쏭내관과 Better Together School<生생축제>’를 광복절 역사 특강으로 마련하고, 26일 오후 2시부터 사전예약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광복절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역사 특강은 광복절 당일인 8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월드컬처오픈 코리아 서소문의 W 스테이지, 토킹스푼, 로비, 앞마당에서 개최된다.

삼일절과 광복절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마다 진행해온 ‘쏭내관의 재미있는 史교육현장’의 역사특강은 역사를 통해 현재를 바라본다는 ‘생기 넘치는 생각 프로젝트’를 테마로, 그동안 기획 및 개발했던 역사콘텐츠 프로그램을 총 집합한 ‘生생 축제’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갖는다.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는 세계일주를 마치고 돌아온 <쏭내관 특강>, 카리스마 史단원 최상궁의 역사 특강인 <문화독립운동가 간송 전형필>, 열정 史단원의 역사 특강 <궁궐 이야기>, 글로벌 친구들이 전하는 <월드 히스토리> 등 다양하다.

이외에도 공연과 역사해설을 동시에 즐기는 역사 이야기꾼의 <전기수>, 영화 속 역사를 소개하는 <史극영화> 등 역사 공연, 역사 강의를 듣고 나만의 보드게임을 만들어 즐기는 <역사 게임왕> 등 역사 게임을 비롯해, 윷놀이 월드컵, 궁궐한복체험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올해 역사 특강에는 더불어 함께 행복한 세상을 꿈꾸며 다양한 공익 활동을 펼치고 있는 비영리 글로벌 네트워크 ‘월드컬처오픈 코리아’의 공간 후원이 이뤄졌으며, 2018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쏭내관의 재미있는 史교육현장’이 선정된 것을 기념, 이번 행사를 역사전문해설사 ‘史단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하게 되어 벌써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늘 오후 2시부터 사전예약 접수를 진행한 ‘쏭내관과 Better Together School<生생축제>’는 프로그램 별 온라인 신청을 진행중이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전화문의를 통해 단체 및 기관 단위 참여도 가능하며, 오는 30일(월)부터는 행사 당일 함께 진행에 도움을 줄 자원활동가도 모집한다.

한편 에이치스토리컨설팅은 ‘역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다’를 모토로 역사를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전해주는 ‘쏭내관의 재미있는 史교육현장’이라는 에듀테인먼트 교육브랜드를 런칭했다. 역사와 주요 유적지를 소재로 역사적 사실과 그 속의 교훈과 감동을 전하는 대한민국 대표 역사, 문화 콘텐츠 기업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으며, 최근 RPG 여행이라는 새로운 체험여행 장르를 개척, 탄탄한 스토리 구성과 제작능력으로 실력을 입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