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와소프트웨어, KCC 임직원 자녀 코딩 교육 진행
상태바
미래와소프트웨어, KCC 임직원 자녀 코딩 교육 진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7.2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즈베리파이 활용한 구글 AIY 키트 체험·실습 진행…향후 무상 코딩 교육 지속 예정
▲ KCC가족사 임직원 자녀를 위한 무상 코딩교육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미래와소프트웨어(이사장 이주용)는 (사)코드클럽한국위원회(이사장 남중수)와 지난 24일 성수동에 위치한 KCC프리미어타워 교육장에서 ‘KCC가족사 임직원 자녀를 위한 무상 코딩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래와소프트웨어 재단은 KCC정보통신의 모체였던 한국전자계산소에서 지난해 재단으로 재탄생했으며,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실현 및 융합형 미래인재양성에 목적을 두고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는 코드클럽한국위원회와 손잡고 소프트웨어 무상 교육의 보급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라즈베리파이를 활용한 구글 AIY키트’에 대한 강의와 체험, 실습 등으로 진행됐으며, 사전 접수를 받은 KCC가족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코드클럽 소속 코딩교육 전문강사와 7명의 자원봉사자들이 강의를 도왔다.

미래와소프트웨어 재단 관계자는 “이번 KCC가족사를 대상으로 한 무료 코딩 교육에 대한 직원들의 열띤 호응에 힘입어 추후에도 ‘임직원 자녀 무상 코딩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며 “나아가 직원들이 일과 가정에서 균형을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 전파 활동을 통해 건강한 기업문화 및 소프트웨어 사회 실현에도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