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멀티 오케스트레이터 컨테이너’ 특허 취득
상태바
이노그리드, ‘멀티 오케스트레이터 컨테이너’ 특허 취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7.2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크로드에 적합한 오케스트레이터 선택 지원…포털 통해 통합 관리 가능
▲ 이노그리드가 ‘멀티 오케스트레이터 기반 컨테이너 클러스터 서비스 제공 방법’ 특허를 취득했다.

이노그리드(대표 조호견)는 인프라 관리 솔루션에 필요한 ‘멀티 오케스트레이터 기반 컨테이너 클러스터 서비스 제공방법’ 특허를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노그리드가 취득한 ‘멀티 오케스트레이터 기반 컨테이너 클러스터 서비스’ 관련 특허는 다양한 사용자 요구사항에 적합한 워크로드를 지원할 수 있는 클러스터 환경 기반의 고성능 컨테이너 클러스터 통합 관리 시스템 방법이다. 이번 특허는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잇 R&D 에디션’(Cloudit R&D as a Service)에 적용됐다.

클라우드 기술의 발전과 데이터의 증가로 갈수록 거대해지고 복잡해지는 데이터센터 환경에서 컨테이너 작업 자동화를 위한 핵심 소프트웨어로 ‘쿠버네티스’(Kubernetes)‘ ‘메소스’(Mesos)‘, ‘도커 스웜(Docker Swarm)’ 등 다양한 오케스트레이터가 개발됐다. 그러나 각 오케스트레이터는 저마다 장단점이 있어 사용자 환경에 따라 서비스 구축이 제한적일 수 있다.

이노그리드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고자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터가 개별 API를 통해 독립적으로 사용자에게 제공, 실제 워크로드에 가장 적합한 오케스트레이터를 선택해 하나의 포털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결과적으로 사용자 워크로드에 적합한 최적의 오케스트레이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클러스터를 쉽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클라우드연구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시대적 흐름 속에서 국산 클라우드 기업은 지식재산을 적극 발굴하는 동시에 핵심 특허를 지속적으로 만들어야 치열해지는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노그리드는 클라우드 분야 외에도 빅데이터 특허, 클라우드 보안 등 특허출원을 확대하고 있으며, 올해는 인프라와 SaaS 관련 특허출원에도 집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