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룡농원, 간편하게 먹는 양배추즙 등 건강즙 판매
상태바
제주청룡농원, 간편하게 먹는 양배추즙 등 건강즙 판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7.2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그란 공 모양의 양배추는 샐러드와 쌈, 채소, 볶음요리 등에 널리 쓰이는 식재료다. 양배추의 경우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 A, B, C, U, K 등 각종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많은 사람이 즐겨 찾는 채소이다. 시설재배를 할 수 있어 사시사철 언제든 맛볼 수 있지만, 양배추에 함유된 대부분의 영양소는 열에 취약하기 때문에 생식으로 즙이나 주스를 만들어 먹는 것이 좋다고 알려졌다.

이 가운데, 양배추의 영양소를 살리고 언제 어디서든 먹기도 쉽게 양배추즙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제주청룡농원’이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청정 지역 제주도 한림읍에 위치하여 4대가 함께 농사지으며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모든 작물을 씨앗 파종에서부터 수확에 이르기까지 정성껏 직접 재배하고 수확한다. 이처럼 정성 들여 기른 농작물로 품질 높은 건강즙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곳으로 다양한 방송에 소개되기도 했다.

농작물은 직접 재배하기 때문에 100% 제주산만을 활용하고, 중저온 추출방식으로 5시간 이상 오래도록 추출한 원액을 건강즙으로 맛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고객들이 명품 농산물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엄격한 테스트와 품질 관리를 거쳐 자연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제품은 주문 즉시 당일 수확하고 생산하여 다이렉트로 배송하기 때문에 빠르게 양배추즙 등의 건강즙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제주청룡농원의 양배추즙은 단순히 양배추만을 즙으로 우린 것이 아닌 8:2 비율로 빨간양배추와 브로콜리를 섞어 우려냈다. 빨간 양배추와 브로콜리는 즙으로 가공 전 깨끗하게 세척하고 알맹이와 껍질을 한 번에 넣어 가공한다.

세척 후 엄격한 테스트를 거친 것만 선별하여 추출하고 완성된 즙은 수차례의 불순물 제거 작업을 거친 뒤 멸균작업을 통해 포장한다. 이때 포장은 진공포장으로 마무리하기 때문에 위생적이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현재 제주청룡농원에서는 합리적인 건강즙 구매를 위한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구매 금액에 따른 사은품을 각각 증정하는데, 일정 금액에 따라 고사리 100g, 건강즙 75포, 건강즙 150포를 증정한다.

농원 관계자는 “모든 작물을 우리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씨앗 파종부터 수확, 추출까지 하나하나 정성을 다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드실 수 있다”며 “고객은 늘 가족처럼 여기고 언제나 싱싱한 농산물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건강식품은 제품에 표시된 섭취량을 먹는다면 일반적으로는 부작용이 생기지 않으나, 권장 섭취량 보다 많이 먹을 경우 건강상의 문제가 있을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