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닷컴, ‘프로그래밍 언어 도감’ 출간
상태바
영진닷컴, ‘프로그래밍 언어 도감’ 출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7.2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진닷컴은 언어를 선택하는 다양한 기준과 현재 가장 인기 있는 67개의 프로그래밍 언어의 특징과 기능을 재미있는 그림과 간단한 설명으로 알려주는 ‘프로그래밍 언어도감’을 출간했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알려진 것만 해도 수백 개에 이르고 지금도 계속 개발되고 있다. 각각의 언어는 업무의 특성이나 상황에 따라 효율성에서 각각 큰 차이가 있어 개발자라면 최소한 두 가지 이상의 언어를 익히는 것이 좋다. 그리고 여러 가지 언어를 접하다 보면 사고방식과 프로그래밍 기술 자체가 향상되는 경우도 많다.

이 책은 처음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입문자부터 두 번째 언어를 선택하고자 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 가이드다. 언어를 선택하는 여러 기준을 제시하고 C, 자바, 파이썬, R 등 가장 인기 있는 67개의 프로그래밍 언어의 특징과 기능을 재미있는 그림과 간단한 설명을 통해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국방, 항공, 인공지능에 사용되는 컴퓨터 언어와 취미 삼아 만들어진 난해 언어 등 언어의 탄생 배경에 대한 내용을 접할 수 있으며,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마다 바로 실행할 수 있는 하노이의 탑 샘플코드를 첨부하고 있어 각 언어별 특징도 바로 살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프로그래밍 언어의 계보와 연표, 개발방법론과 알고리즘 등 개발자라면 꼭 알아야 할 기초 지식과 프로그래밍 관련 정보도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