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오, 모바일 암호화페 지갑 앱 ‘클렛’ 출시
상태바
유니오, 모바일 암호화페 지갑 앱 ‘클렛’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7.2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터치 에어드롭 기능으로 기존 에어드롭 불편함 해소…자체 채팅방 기능도 제공
▲ 유니오 클렛 앱 이용 화면 예시

콘텐츠 보상 플랫폼 유니오(UUNIO)는 첫 번째 서비스인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클렛(CLET)’을 2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클렛은 유니오 플랫폼 내에서 암호화폐 지갑으로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지만, 그 밖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클렛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바로 ‘원터치 에어드롭’ 기능이다. ICO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거래소에 상장돼 있는 수많은 코인들은 마케팅과 홍보의 목적으로 다양한 방식의 에어드롭을 진행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에어드롭은 복잡한 요구 조건을 달성하는 것이 필요하며, 언제 내 지갑으로 에어드롭을 받을 수 있는 지에 대한 일정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클렛은 이러한 불편함을 자체 지갑기능을 통해 해소하고자 했다.

클렛에서 진행하는 에어드롭은 ‘에어드롭 참여하기’ 버튼 클릭 한 번으로 클렛 내의 지갑에서 바로 에어드롭 토큰을 지급받게 된다. 사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클렛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에어드롭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ICO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곳에서도 에어드롭을 기획·운영·관리하는 리소스를 줄이고 보다 쉽게 자신들의 프로젝트를 잠재고객에서 노출함으로써 더욱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클렛(CLET)의 또 다른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채팅방 기능이다. 기존에 ICO 프로젝트들의 경우는 투자자들과 소통을 위해 각 나라별 수많은 커뮤니티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 다양한 커뮤니티 채팅방을 운영 및 관리하는 것이 쉽지 않기에 ICO 담당자들과 투자자들의 원활한 소통이 어렵다는 문제점이 항상 제기됐다.

클렛은 자체 채팅방 기능을 통해 클렛에 등록돼 있는 ICO 프로젝트들이 채팅방을 개설하고 투자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계획으로, 해당 기능을 통해 상호간에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클렛은 자체적인 ICO 검증 시스템을 통한 철저한 검증으로 믿고 신뢰할 수 있는 ICO 프로젝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과 함께 무분별하게 쏟아지는 수많은 ICO 프로젝트 속에서 클렛은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투자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더 안전하고 성숙한 투자가 이뤄질 수 있는 암호화폐 생태계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클렛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