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일본 제과학교 해외연수
상태바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일본 제과학교 해외연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7.1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여름방학 기간 동안 4박 5일의 일정을 통해 일본의 동경제과학교, 일본과자전문학교로 해외연수를 진행했다고 19일 전했다.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의 학생들은 동경제과학교에서 견과류 초콜릿, 아몬드 초콜릿, 가나슈를 넣은 트뤼프 초콜릿, 가나슈를 담가서 부드러운 맛을 살린 초콜릿 등을 만들어보는 실습시간을 가졌다.

일본과자전문학교에서는 코코넛 무스와 카라멜 맛을 첨가한 무스 케이크, 오렌지 마카롱, 설탕 공예로 복숭아 향을 넣어 만든 캔디 등의 레시피 비법을 전수 받았다.

해외연수에 참가한 학생은 “학교 실습뿐만 아니라 도쿄의 유명한 양과자 전문점, 타르트 전문점, 140년 전통이 있는 기무라야 빵집 등을 방문하여 일본 문화가 곁들여진 디저트에 대해 공부할 수 있었다”며 “또한 스위트 포레스트 도구상회와 가빠바시 도구상가에서 다양한 제과제빵 조리 도구를 접해볼 수 있어 특별한 경험이 됐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현대는 2019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