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렌탈, 문서보안 기능으로 최신 복합기 찾는 임대 수요 인기
상태바
하나렌탈, 문서보안 기능으로 최신 복합기 찾는 임대 수요 인기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8.07.1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서 보안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는 가운데 복합기 제조 회사들에서도 업무 공간 내 문서 보안 문제를 올해 중요한 이슈로 보고, 관련 보안성을 강화한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지난해 4월 사무실 내 모든 PC와 복합기를 서버가 관리하는 출력보안 및 비용절감 솔루션이 제시된데 이어, 올해는 이를 더욱 업그레이드해 별도의 서버 없이 한 기기에만 보안 솔루션을 적용하는 등 신제품으로 출시되는 보안 솔루션의 기능은 더욱 강화되고 있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올해 복합기 마케팅의 핵심 키워드로 ‘보안’을 꼽고 있다. 지난 3월 개최된 세계 보안 엑스포 2018에 참가한 복합기 제조회사들은 다양한 업체와 협력해 문서보안 관련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협력사 제품들이 보안 용지, 보안 솔루션과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내는지 중점적으로 알리며, 복합기의 보안성 강화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특히 렌탈 방식을 선호하는 사무실의 경우 프린터나 복합기, 복사기 렌탈 시 보안 기능이 강화된 최신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권장된다. 때문에 주기적으로 최신 제품의 갱신이 이뤄지는 렌탈 업체를 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한 번 이용하면 추후에도 장기적으로 계약이 이뤄지는 경우가 많기에, 보안을 비롯한 정품 토너, 정품 소모품 사용 유무에 대해서도 꼼꼼히 체크해봐야 한다.

다양한 복합기 업체의 최신 모델을 보유하고 정품 소모품만 사용하는 하나렌탈에 따르면 렌탈 업체 선택 시 보안이 강화된 제품선택 및 정품 토너 확인을 기본으로 하되, 각 렌탈 상품의 맞춤화 및 다양성 확보, 차별화된 서비스 등 요소가 갖춰져 있는 지도 함께 살펴봐야 렌탈의 실질적인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현재 하나렌탈은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BEFORE 서비스 및 통합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복합기, 복사기, 프린터 등의 렌탈 및 임대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으며, 상담원이 고객의 PC화면을 직접 보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온라인 원격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하나렌탈 관계자는 “비용이 많이 드는 컬러 레이저 대여나 프린터 렌탈로 저렴한 렌탈 업체를 찾는 기업들도 있지만, 가격이 저렴한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시세보다 많이 저렴할 경우 유지관리나 AS서비스 등의 사후관리가 포함되지 않을 수도 있어 꼼꼼히 체크해 봐야한다”고 말했다.

하나렌탈은 전국 10개의 직영점과 50개의 협력점을 운영 중이며, 전화 상담 또는 지점 방문 시 친절하고 퀄리티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