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바하이텍, 300억 유상증자…원천기술 확보·사업구조 개편
상태바
크로바하이텍, 300억 유상증자…원천기술 확보·사업구조 개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7.1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전력전송’ 기술 완성 첫걸음…완제품 제조사 인수자금 확보

44년 업력의 디스플레이 및 자동차 핵심부품 전문기업 크로바하이텍(대표 한동준)이 제2 도약을 위해 사업구조 개편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크로바하이텍은 공시를 통해 299.7억원 규모의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증권사 총액인수 형식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유상증자로 유입되는 자금은 시설자금 49억원(16.3%), 운영자금 130억원(43.4%), 타법인 취득자금 120억원(40.0%)을 사용 예정이다.

앞서 크로바하이텍은 현 사업인 반도체 설계 및 제조 기술 기반 하에 차세대 무선전력전송 기술인 자기공명방식의 원천기술을 확보해 무선전력전송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조직개편 및 향후 사업계획을 공표했다. 크로바하이텍은 코일과 HDD, 반도체 설계 및 제조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국내 및 중국에 총 5개의 법인을 보유하고 있다.

도입되는 자기공명방식의 무선전력전송 기술은 드론, 자동차, 스마트테이블, 스마트팩토리 등에 상용화를 통해 입증된 바 있다. 이번 유상증자 중 타법인 인수와 관련해 기존 제조기술을 활용해 생산된 무선전력전송 칩의 부가가치 극대화하기 위한 완제품 제조기업 인수를 진행하고 있다.

크로바하이텍 관계자는 “타법인 인수 완료 이후 업계 유일의 자기공명방식 무선전력전송 사업의 수직계열화 완성될 것”이라며 “성공적인 M&A에 이어 안정적 자금확보가 이뤄져 제 2의 도약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유상증자에서 대형 증권사가 총액인수 형식으로 진행되는 것은 현재 추진 중인 사업매력도가 높음을 반증하는 것”이라며 “지난 44년간 수동적 사업구조를 보유했던 크로바하이텍은 현재 제2의 창업기를 겪으며 능동적 사업구조를 갖추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유상증자 업무는 대표주관사 한화투자증권, 주관사 신한투자증권가 맡고 있으며, 신주 발행가는 2910원이다. 총 발행 주식수는 1억300만 주며, 상장예정일은 10월 1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