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자사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안정성 인정받아
상태바
AMD, 자사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안정성 인정받아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7.1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 SW 품질 조사 전문업체 테스트 결과 93% 통과율 기록

AMD는 자사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독립 소프트웨어 품질 조사 전문업체인 ‘QA컨설턴트(QA Consultants)’로부터 안정적인 드라이버로 인정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테스트를 위해 QA컨설턴트는 AMD 및 엔비디아의 가장 인기 있는 그래픽카드를 각각 6개씩 선정했다. 게이밍과 워크스테이션 라인업에서 최상위 그래픽카드부터 입문급 그래픽카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층위의 제품들이 테스트에 포함됐다.

테스트는 광범위한 규모로 진행됐다. QA컨설턴트는 각 GPU당 4시간의 충돌 테스트를 하루 6회씩 총 12일 간 연속으로 진행했다. 각 테스트 완료 시 ‘통과’로 간주됐으며, 종합 안정성 점수는 전체 테스트 횟수를 통과한 횟수로 나눈 값으로 책정됐다.

조사 결과 AMD 기반의 시스템은 총 432개의 테스트 중 401개를 통과해 93%의 통과율을 보였다. 이에 비해 엔비디아 기반의 시스템은 356개의 테스트만을 통과했다.

AMD 관계자는 “드라이버 충돌은 단순한 불편함을 넘어 생산성 및 시간 등 실질적인 비용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며 “이번 테스트 결과는 AMD가 드라이버 안정성, 가장 빈번히 사용되는 기능을 포함해 라데온 스프트웨어 전반에 걸쳐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